놀이치료와 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11:35
본문
Download : 놀.hwp
1년전 남동생이 태어나면서부터 자위행위가 시작되었고, 하루에 1-2회 정도 자위행위를 하였다.
놀이치료와 놀이
4. 다른 문화의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기
Download : 놀.hwp( 99 )
2) 놀이치료자의 자격과 자질
Ⅻ. 아이의 음악적인 재능을 키워주기
1. 놀이치료의 정의(定義)
1) 동화에서 나타나는 여성의 역할
1) 필요한 물품들
Ⅳ. 놀이치료를 위한 준비
1) 첫시간
5. 오음계 음악과 ‘다섯번째 음계’
1. 놀이의 세 단계
3) 어린아이와 동화를 함께 나누기
순서
2) 접수 상담
- 치료자와의 신뢰롭고 안정된 애착관계 형성하기
6) 이런 경험이 나중의 삶에서 보여주는 변화
한국아동 치료 놀이교육 센터 웹페이지 참조
설명
1. 색채의 경험
3. 놀이 도구의 준비와 기능
한국놀이치료 학회 웹페이지 참조
3) 의도적으로 상황을 꾸며서 놀기
Ⅷ. 놀이치료 instance(사례) 2
1. 0-2세 수준의 아동
Ⅸ. 환상과 창조적인 놀이의 발달
4. 밀랍으로 빚어보기
3. 아이와 함께 노래 부르기
3. 놀이치료의 theory 적 배경
2) 초기 단계
3) 인간 세계
http://www.playtherapykorea.or.kr/
3. 놀이의 중요성
4) 치료의 힘이 있는 이야기들
5) 색을 칠하면서 아이가 느끼는 경험
2. 치료목표(goal)
3. 중기 과정
2) 집에서 구비하고 있어야 할 것들
1. 상상력의 중요성과 발달 과정
Ⅱ. 놀이치료의 advantage과 기능
1. 접수 상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동화에서 나타나는 잔인성과 사악함에 대한 문제
2. 어린아이들의 수채화 그림 그리기
2. 놀이를 통해 세상을 경험하기
3. 크레용으로 색칠하기
1) 초기의 전화 접촉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사례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2. 2-6세 수준의 아동
Ⅺ. 아이의 미술적인 재능을 키워주기
2) 자연 세계
2) 상상(Imagination)과 모방을 통해 나타난 놀이
1) 공간과 시간과 우주와 관련된 세계
3) 준비하기
4. 말기 과정
1) 몸으로부터 나오는 놀이
1. 놀이치료의 advantage
4. 아이의 창조적인 놀이를 격려하는 방법들
http://www.kotheraplay.com/
2) 블록으로 된 크레용으로 색칠하기
1. 놀이치료자 의 태도와 역활
4.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놀이와 손가락 놀이
1) 놀이치료자의 태도
- 놀이를 통해 자신의 감정 표현하기
- 모가 현재 아동의 문제행동과 原因을 이해하고, 부모-아동 관계 개선하기
1. 대상아동
2. 놀이치료실의 역활
5.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2. 음악과 인지전이 발달
4) 색칠하기
Ⅵ. 놀이치료 과정
1) 아이의 그림을 이해하기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사례(instance)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 이장호. (1995). 상담면접의 기초. 중앙적성출판사.
(놀이치료)
2. 입으로 하는 말들과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의 중요성
4) 인형이 하는 특별한 역할
5. 종료 과정
6. 여러분 자신 안에 있는 내면의 예술가를 느끼기
본 아동은 만6세 여자아이로, 혼자 있거나 심심할 때 심하게 자위행위를 하는 것이 문제가 되어 놀이치료를 받게 되었다. 또한 부와 모는 아동에게 첫째로써 의젖하게 행동하기를 요구하고, 아이에게 야단을 치거나 체벌을 가하는 일이 많았다. 본 아동의 부모님은 맞벌이를 하셨기 때문에 아동은 주로 가사 일을 봐주는 아주머니와 함께 지냈다. 1년 전 남동생이 태어나면서 모가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게 되었고, 부모 모두 기다려온 아들에 대한 사랑이 지극하였다.
- 퇴행을 통해 욕구 충족하기
놀이 놀이치료 놀이치료사례 아동교육 놀이와아동 / 이장호. (1995). 상담면접의 기초. 중앙적성출판사. 한국아동 치료 놀이교육 센터 웹페이지 참조 http://www.kotheraplay.com/ 한국놀이치료 학회 웹페이지 참조 http://www.playtherapykorea.or.kr/ (놀이치료)
Ⅹ. 아이의 상상력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
Ⅰ. 놀이치료의 정의(定義)와 theory 적 배경
4. 11세이후 수준의 아동
2. 초기 과정
3. 동화가 가지는 내적인 의미
3. 6-11세 수준의 아동
2. 놀이의 의미
Ⅶ. 놀이 치료 instance(사례)
Ⅴ. 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른 준비
2. 놀이의 기능(Functions of play behavior)
1. 즐거운 소리를 만들어내기
6. 음악 레슨이나 무용 레슨을 시키자 Ⅷ. 놀이치료 instance(사례) 2
3) 놀이치료자의 역할
Ⅲ. 놀이치료의 대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