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자로서의 교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5:48
본문
Download : 인성교육자로.hwp
즉 똑같은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하드라도 그 인성교육을 인도하는 인성교육자의 인성적 자질과 전문적 능력에 의해 그 학습效果는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따 인성교육자가 인성교육을 얼마나 效果적으로 조직하고 계획하며 인도하느냐에 따라서 그 성패는 좌우된다된다. 흔히 경험이 부족한 교사는 인성교육을 잘해 보겠다는 열정과 아동을 어찌하든지 도와 보겠다는 마음만 가지고 인성교육에 임하다가 인성교육을 실제적으로 인도한 경험과 능력 부족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인성교육자가 인성교육을 效果적으로 실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본태도를 가져야 하고 또한 다음과 같은 전문적 인성교육 방법 및 기술을 배워 익혀야 한다.
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Ⅵ. 인성교육자를 위한 만남집단 프로그램의 실제
Ⅴ. 인성교육자의 집단경험을 위한 만남집단(Encounter Groups)
Ⅳ. 인성교육자의 훈련
인성교육자로서의 교사
순서
Ⅱ. 效果적인 인성교육자의 기본태도
인성교육 교사 만남집단 / (교육)
설명
Ⅲ. 인성교육의 방법 및 기술
인성교육의 성패는 인성교육자가 상담기술이나 방법에 얼마나 숙달되어 있느냐에 달려 있지 않고 전적으로 아래에서 intro 하는 그들의 인성교육자로서의 기본태도를 얼마나 잘 실천할 수 있느냐에 달렸다 (Tausch/Tausch, 1991).
Ⅱ. 效果적인 인성교육자의 기본태도
Download : 인성교육자로.hwp( 78 )
인성교육 교사 만남집단 / (교육)
인성교육 교사 만남집단
Ⅰ. 스타트하는 말
인성교육의 학습결과는 인성교육자의 질을 능가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