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4:4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hwp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1.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2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3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4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5_.jpg)
2) 理論적 배경
(1) 학습理論
Ⅱ. 본론
에 대한 放通大 Task 입니다. 어린이가 틀린 행동을 하면 벌을 받게 된다 다시 그 틀린 행동을 하고자 하면 앞서 받은 벌을 예상하는 긴장을 경험한다.
4. 성격발달 8단계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3) 제 3단계 - 주도성 대 죄의식
다.
3. 사회 심리적 성격발달단계
1) 로렌스 콜버그
1) 주요 特性과 원리
1. 에릭슨의 생애와 기본전제
1) 정의
2) 기본전제
(1) 학습理論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理論
Ⅱ. 본론
2) 도덕교육에 적용
3) 점성원리
4) 理論의 검증
1) 자아
(3) 인습이후 수준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hwp( 51 )
5) 위기의 개념(槪念)
[放通大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Ⅲ. 結論
(1) 제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理論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예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Ⅲ. 結論
<목 차>
2) 理論적 배경
1. 도덕성의 개념(槪念)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4. 교육적 시사점과 적용
(5) 제 5단계 - 정체감 대 혼미
6) 심리사회적 위기와 발달적 과업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도덕성의 형성·발달에 관한 심리학적 설명(explanation)에는 행동주의 理論, 정신分析학 理論, 인지발달 理論 등이 있다 도덕의식 또는 양심 이라고도 부른다. 여기에는 지적 측면(판단 능력)과 정의적 측면(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 및 실천 의지)이 있다 인간의 다른 심적 特性과 마찬가지로 도덕성도 성장·발달하는데, 대개 타율적인 데서 자율적인 방향으로 발달한다. 만일 틀린 행동을 하지 않으면 긴장은 경감될 것이다.
순서
2) 성격발달 8단계理論
4) 생활주기론
학습 理論가들은 도덕적 행동을 environment적 보상과 처벌에 대한 reaction(반응)으로 간주하였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교육적 시사점
3) 도덕성 발달 단계
2) 개념(槪念)
3. 에릭슨 성격발달理論의 평가
Ⅱ. 본론
2. 주요개념(槪念)
1) 에릭슨의 생애
(2) 정신分析理論
3. 理論의 특징과 비판
Ⅰ. 서론
2) 비판
1. 도덕성의 개념(槪念)
2) 자아정체감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6) 제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
1) 정의
도덕현상을 인식하고 도덕규범을 준수하려는 즉 자신 및 타인의 행위에 대하여 선·악·정·사를 구별하고 선행과 정의를 실천하려는 심성을 말한다.
(2) 인습 수준
(8) 제 8단계 - 자아통합 대 절망감
(3) 인지발달理論
(2) 검증
(4) 제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7) 제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1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Ⅰ. 서론
(1) 인습이전 수준
(2) 제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감
1) 특징
다양한 문헌과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