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0:08
본문
Download : 20131_기말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제4장 청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2장 아동기의 발달과 교육
생애발달과 교육 ,생애발달과 교육 시험,생애발달과 교육기말시험,생애발달과 교육시험,생애발달과 교육자료,생애발달과 교육기말시험자료
- 학습에 의한 change(변화): 후천적인 조건, 특히 연습에 의한 change(변화)
1. 발달의 concept(개념)과 양상
- 발달을 위한 방향이 존재
방송통신 > 기말시험
- 중략 -
① 출생, 성장, 노화의 과정을 거쳐 죽음에 이르는 동안 끊임없는 change(변화)가 일어나는 과정
2) 일반적인 발달원리
제1장 발달, 발달이론, 생애발달 제2장 아동기의 발달과 교육 제3장 청소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4장 청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5장 중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6장 노년기의 발달과 교육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3) 인간의 발달단계
② 발달단계의 특징
제6장 노년기의 발달과 교육
Download : 20131_기말_교육1_생애발달과교육.pdf( 37 )
② 아이들은 서로 다른 비율로 발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1장 발달, 발달理論(이론), 생애발달
2013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1) 발달의 의미
② 발달에 있어 연령의 기준은 하나의 지표일 뿐, 상당히 불완전한 발달지표
(1) 인간발달의 일반적 特性(특성)
- 각 발달단계는 고유한 특징이 있어서 그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부터 구분
- 새로운 단계는 그 이전의 단계까지 이루어진 발달을 통합
① 발달 단계: 발달상에서 어떤 project의 성취와 특정한 측면의 발달이 강조되는 삶의 기간
제5장 중년기의 발달과 교육
제1장 발달, 발달理論, 생애발달
제3장 청소년기의 발달과 교육
순서





설명
② 발달적 change(변화)의 두 가지 형태
④ 발달에는 유전과 환경이 상호작용하여 影響을 미침
- 성숙에 의한 change(변화): 선천적인 소질이 연령과 더불어 점차 증대되는 것
① 발달의 순서는 다소 예측 가능
③ 발달은 완만한 성장기와 급등기로 구분
③ 발달적 change(변화): 크기의 change(변화), 비율의 change(변화), 새로운 특징의 획득, 기존 특징의 소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