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戰略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3:14
본문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ppt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戰略분석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ppt( 36 )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 ,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비용우위를,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YOUR LOGO HERE 목 차 1. 신세계 E-MART 회사 紹介(소개) 2. 할인 마트와 대형 유통 시장의 동향 3. E-MART의 비용 우위 전략(strategy)의 성공 요인 4. 비용 우위 이외에 E-MART의 성공 전략(strategy) 5. conclusion(결론) 및 토론 문제 1. 신세계 E-MART 회사 紹介(소개) E-MART 紹介(소개) Everyday low Price 1993년 창동점 국내 첫 오픈 국내 80개, china 내 32개 점포 보유 국내 할인점 시advantage유율 30% 신세계 그룹의 총 매출액의 70% E-MART의 SWOT分析 강점 약점 기회 위협 - 최다 점포 높은 인지도 공급업체들의 접촉 1순위기업 -축적된 운영 노하우 -서비스 제공 등 비용발생 요소증가 해외시장 진출 -경제 불황 - M&A(한화유통,뉴코아)로 인한 경쟁자 등장 - 카테고리 킬러형 점포 등장가능 TV홈쇼핑과 인터넷(Internet) 쇼핑의 약진 외국계 유통업체들의 신규 진출 경제 불황...
신세계 이마트
목 차
1. 신세계 E-MART 회사 紹介(소개)
2. 할인 마트와 대형 유통 시장의 동향
3. E-MART의 비용 우위 전략(strategy)의 성공 요인
4. 비용 우위 이외에 E-MART의 성공 전략(strategy)
5. conclusion(결론) 및 토론 문제
1. 신세계 E-MART 회사 紹介(소개)
E-MART 紹介(소개)
Everyday low Price
1993년 창동점 국내 첫 오픈
국내 80개, china 내 32개 점포 보유
국내 할인점 시advantage유율 30%
신세계 그룹의 총 매출액의 70%
* E-MART의 SWOT分析 *
강점
약점
기회
위협
- 최다 점포
높은 인지도
공급업체들의
접촉 1순위기업 -축적된
운영 노하우
-서비스
제공 등
비용발생
요소증가
해외시장
진출
-경제 불황
- M&A(한화유통,뉴코아)로 인한
경쟁자 등장
- 카테고리 킬러형 점포 등장가능
TV홈쇼핑과 인터넷(Internet) 쇼핑의 약진
외국계 유통업체들의 신규 진출
경제 불황으로 인한 소비의 위축
외부environment의 압박요소 발생 가능성
위협
2. 할인마트와 대형유통시장의 동향
태동기 (1993 ? 1996)
성장기 (1997 ? 1998)
성숙기 (99년 이후)
*이마트 창동점 국내
첫 탄생
*대대적 부동산 투자,
점포확장
*킴스클럽 외 외국계기업
* Every day low price
*이마트 LCO, EDLP
기본 디스카운트
스토어 표방
*외국계 할인점-
까르프, 월마트진입
*IMF의 influence-
>이마트 호황
*이마트-최저가격
2배 보상제도
*본격적인 경쟁체제도 도입
*국내 할인점
이마트, 롯데의 마그넷,
하나로마트(농협)
*외국기업-까르프, 월마트
*합작기업- 홈 플러스
->가격졍쟁,판촉경쟁
*이마트 디스카운트 스토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戰略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