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코스트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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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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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유통업계의 경쟁이 격화 되고 상황에서 대형 유통업체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대형마트 서비스에 대한 의미 있는 비교가 될 것이라 여기고 선정하게 되었다.
3) 서로 상반된 형태의 대형슈퍼마켓
백화점식 마트 Vs 창고형…(생략(省略))
설명
다.
2) 한국에서 최고의 매출액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형슈퍼마켓
- 이마트는 현재 한국 대형마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코스트코는 아직은 지점이 많이 없지만 점포 당 매출 규모는 최상위 수준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많은 사랑은 받고 있다아 세계 1위 유통기업인 월마트와 프랑스의 유통기업인 까르프, 홈디포 등 유명 대형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자리 잡지 못하고 퇴장하는 고배를 마셨지만, 94년도부터 코스트코가 한국에서 끊임없이 사랑을 받는 이유와 이마트가 계속 1위 마트의 이름을 지키고 있는 이러한 사실만으로도 코스트코와 이마트를 선정하게 되는 큰 요인으로 작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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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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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이마트와 코스트코
`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 _3
Ⅱ. 가설 및 도출하고 싶은 결론 5
Ⅲ. 기업紹介(소개)
1. 기업 연혁 5
2. 기업 매출 규모 _7
3. 제공하는 서비스 8
Ⅳ. 7P分析(분석)
1. Product _10
2. Price 11
3. Place 12
4. Promotion _14
5. People _17
6. Physical 20
7. Process 21
Ⅴ. 충성도 바퀴 _22
Ⅵ. 설문조사 26
Ⅷ. 결론
1. 조사를 통한 기업 SWOT 分析(분석) _32
2. 가설과 도출하고 싶은 결론에 대한 分析(분석) 34
Ⅸ. 참고자료(data) 37
Ⅰ. 기업 선정이유
1) SSM의 이슈화
물가가 치솟으면서 조금이라도 더 싼 상품에 소비자들 관심이 쏠리고 있다아 유통업체들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아 최근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이마트와 코스트코
`목차`
Ⅰ. 기업 선정이유 _3
Ⅱ. 가설 및 도출하고 싶은 결론 5
Ⅲ. 기업紹介(소개)
1. 기업 연혁 5
2. 기업 매출 규모 _7
3. 제공하는 서비스 8
Ⅳ. 7P分析(분석)
1. Product _10
2. Price 11
3. Place 12
4. Promotion _14
5. People _17
6. Physical 20
7. Process 21
Ⅴ. 충성도 바퀴 _22
Ⅵ. 설문조사 26
Ⅷ. 결론
1. 조사를 통한 기업 SWOT 分析(분석) _32
2. 가설과 도출하고 싶은 결론에 대한 分析(분석) 34
Ⅸ. 참고자료(data) 37
Ⅰ. 기업 선정이유
1) SSM의 이슈화
물가가 치솟으면서 조금이라도 더 싼 상품에 소비자들 관심이 쏠리고 있다아 유통업체들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아 최근 기업형슈퍼마켓(SSM)이 소상권을 침해함으로써 기업형 슈퍼마켓 규제법안이 논란에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