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할인점分析(분석)과 성공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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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05 16: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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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할인점分析(분석)과 성공example(사례)
순서
1. 할인점의 정의(定義) 및 특징
▶(할인점의 유형)
2. 할인점의 展望(전망)
3. 국내 할인점의 내역
▶(국내할인점의 종류와 특징)
4. 국내 할인점의 난항과 해결plan
5. 국내외 할인점의 성공instance(사례)
▶(해외-월마트, 국내-이마트)
● 토종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① 자금력 부족하다. 몇몇의 업체는 자기 점포에 대한 업태 구분도 뚜렷하게 내리지 못하고 있다아
③ 선진 시스템 미비하다. 특히 외자계 할인점은 3~4%의 저금리 조달이 가능하고 자기 자본이 풍부한 반면에 토종 할인점들은 고금리 대출로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어려움을 안고 있다아
② 유통 경험이 부족하다. 그들과 사정이 많이 다른 우리나라에서는 이와 같은 strategy이 실패…(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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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할인점의 난항과 해결방안(方案)에 관해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내할인점分析(분석)과성공example(사례) [1]
국내 할인점의 난항과 해결방안에 관해국내할인점분석과성공사례[1] , 국내할인점분석과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
- PB(자사상표부착) 상품이란 유통 업체의 자체 브랜드로 유통 업체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판매 과정의(定義) 일부를 수행하는 브랜드를 일컫는다.
⑤ PB상품 개발 능력 부족하다.
- 외국계 할인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Cause 중 가장 큰요인으로 국내 소비패턴과 유통구조를 파악하는데 소요시간이 길고, 정확한 파악이 힘들다. 국내 할인점의 성장 속도는 매우 빨라 점포 외형 및 늘리기 투자는 늘어가는 반면에 MD에 대한 투자는 아직도 적다.
② 국내 실정을 무시한 marketing strategy을 전개해왔다.
- 우리나라 할인점의 대부분이 대기업 또는 백화점에 의해 운영되기는 하지만 외자계 할인점들에 비해서는 자금력이 부족하다.
- 우리나라에서는 외국과는 달리 할인점이 인구 고밀도 지역 또는 중심지에 입지 하여야 하며, 적극적인 marketing strategy이 필요한데에 반해 외국계 할인점들은 외국에서와 같이 도심 외곽에 할인점을 구축하고 고객을 기다리는 소극적인 marketing 을 전개하였다.
- 첨단 시스템들이 도입되고 있으나 업무 효율 改善등 실질적인 효과(效果)는 드러나지 않고 있다아
④ 국내 판매 중심이다.
- 다른 업체들과의 상품구색면에서 差別(차별) 화가 미비하며, 상품 품목만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 영업대부분이 국내에 한정되어 있고, 해외시장 개척이 미비하여 글로벌 Sourcing 력이 부족하다. 할인점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사업strategy과 비전이 수립되어 있지 않다. 국내 PB상품의 개발수준은 식료품 위주의 단품 제작 수준에 그치고 있다아
● 외국계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① 현지화 미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