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opinion(의견)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15:25본문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hwp
어떤 사람은 이 여덟 가지 지능 모두 혹은 거의 전부가 매우 높은 수준에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이 양극단 사이의 어느 지점에 위치한다. 따라서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어떤 사람을 하나의 지능 유형으로 규정하는 유형theory(이론)이 아니다.
3) 다중지능theory(이론)이 교사의 역할에 주는 시사점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opinion(의견)을 논하라
Ⅲ. conclusion(결론)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opinion(의견)을 논하라
Ⅰ. 서론
(1) 상징 및 물질적 대상과 관련된 지능
5) 교육내용의 다양화
2) 새로운 평가방법
1) 각 개인에게 맞춰진 교육
1) 가드너(Gardner)의 theory(이론)의 배경
2) 가드너의 지능의 defini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Download :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hwp( 91 )
가드너,인지,인지적 다원론,다중지능,지능,교육,교육적 시사점
2.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의 교육적 시사점
3) 가드너의 다중지능 종류
3. 나의 opinion
reference
1.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718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6/%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C%9D%B8%EC%A7%80%EC%A0%81%20%EB%8B%A4%EC%9B%90-7185_01_.jpg)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718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6/%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C%9D%B8%EC%A7%80%EC%A0%81%20%EB%8B%A4%EC%9B%90-7185_02_.jpg)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718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6/%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C%9D%B8%EC%A7%80%EC%A0%81%20%EB%8B%A4%EC%9B%90-7185_03_.jpg)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718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6/%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C%9D%B8%EC%A7%80%EC%A0%81%20%EB%8B%A4%EC%9B%90-7185_04_.jpg)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718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606/%5B%EC%95%84%EB%8F%99%EC%88%98%ED%95%99%EC%A7%80%EB%8F%84%5D%20%EA%B0%80%EB%93%9C%EB%84%88%EC%9D%98%20%EC%9D%B8%EC%A7%80%EC%A0%81%20%EB%8B%A4%EC%9B%90-7185_05_.jpg)
[아동수학지도]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논하시오
4) 다중지능theory(이론)에 의한 통합교육과definition 당위성
Ⅰ. 서론
다. 그러므로 이런 점에서 볼 때, 교육은 학생 개인의 지능 프로파일을 최대한으로 파악하고 그 발전을 도와주는 개인중심의 개별화 교육이 되어야 한다. 이 지능들이 합해져서 독특한 인지구성(인지프로파일)을 형성 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인지적 다원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본인의 opinion을 논해 보겠다. 즉 어떤 지능들은 매우 발달했고, 어떤 지능들은 보통 수준이면서, 그 외의 지능들은 비교적 지체된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순서
(2) 인성지능
설명
가드너는 모든 사람은 비록 개인 간에 수준의 차이는 있으나 여덟 가지 지능들을 모두 가진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