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9 23:44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hwp
그러나 `확률과 통계`라는 독자적인 영역을 확보함으로써 단계에 따라 더욱 일관성 있는 계통성을 가질 수 있게 된 셈이다. 그런 의미에서 형식적인 좌표 평면의 도입은 삭제하였으나 생활 경험에서 위치나 장소를 표현해 보는 활동은 다양하게 지도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한 모든 단계에서 어떤 의미로든 확률과 통계에 관련된 내용을 그 단계 수준에 맞추어 지도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에 대한 글이며,초등과정,중등과정,고등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저학년에서는 확률과 통계의 사실적 지식의 축적을 지양하고 가급적 통계적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경험 축적에 무게를 두어야 한다.[수학교육]제7차교육과정수학과 , [수학교육]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기타레포트 ,
Download : [수학교육]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hwp( 74 )
[수학교육]제7차교육과정수학과
순서
설명
레포트/기타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에 대한 글이며,초등과정,중등과정,고등과정 등에 관한 글입니다. 또한 생활의 reference(자료)를 체계적으로 요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줄기와 잎그림`과 같은 내용이 새로 보완된 것이다. (5-나 단계) 그래프의 표현은 어디까지나 현실성 있는 내용의 지도가 요망되므로 `사각형 그래프`는 현실성의 고려 때문에…(투비컨티뉴드 )
,기타,레포트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1.gif)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2.gif)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3.gif)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4.gif)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5.gif)
![[수학교육]%20제%207차%20교육과정%20수학과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0%9C%207%EC%B0%A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C%88%98%ED%95%99%EA%B3%BC_hwp_06.gif)
다. `표나 그래프`의 작성도 그 의미를 이해하는 수준에서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며 지나치게 기능적이고 형식적인 계산에 치우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개수 비교를 통한 간단한 분류 활동은 확률과 통계의 출발점이 되는 것이다.
[수학교육] 제 7차 교육과정 수학과
초등과정 (1-가에서 6-나까지)
<1-가 단계>
<1-나 단계>
<2-가 단계>
<2-나 단계>
<3-가 단계>
<3-나 단계>
<4-가 단계>
<4-나 단계>
<5-가 단계>
<5-나 단계>
<6-가 단계>
<6-나 단계>
중등과정 (7-가에서 9-나까지)
㈎ 지도의 의의
㈏ 내용 개요
<7-나 단계>
<8-나 단계>
<9-나 단계>
고등과정 (10-가, 나)
㉮ 지도의 의의
㉯ 내용 개요
고등과정 (실용수학)
㉮ 지도의 의의
㉯ 내용 개요
고등과정 (수학1)
고등과정 (확률과 통계)
1. 성 격
2. 목 표
3. 내 용
4. 교수⋅학습 방법
5. 평 가
초등과정 (1-가에서 6-나까지)
`확률과 통계` 영역은 7차 교육 과정에서 새로 추가된 영역이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관계 영역에 포함되어 있던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