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3 04:46본문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1 - 2
외부적측면- 目標(목표)와 임무 명확화/ 지속적인 팀 교육 /협력적 분위기 조성
내부적측면- 책임과 권한 명확화/ 정보 공유의 시스템 구축/공정한 성과 평가 및 보상
수직적 계층/ 개인
팀의 활성화
최고 경영자의 결정
영공서열중심
2.구성원의 모티베이션 향상
평가 - 육성과 공정한 보상을 위한 사원 평가 체계를 구축
-팀 운영 point 요소
개인/지위
관리자의 역할
팀의 중요성
업무량의
(5)임파워먼트- 구성원의 능력을 제고시킨후, 권한을 부여하고, 그에 상응 하는 책임을 주는 것.





(2)팀제의 중요성
(3)팀제의 유형
1 - 3
팀 조직의 정의
순서
-팀의 도입배경
조직 구조
1
1
팀 조 직
불균등 改善
3.팀의 활성화
직무 조정
조직 리더
2
목 차
1. 과거 조직의 불균등한 업무 분장 방식의 탈피
지시 . 통제
Part 1
팀의 도입배경
조직원리
1 - 1
과장 차장 부장
-팀의 유형
책임의 명확화 - 팀제의 취지에 맞게 업무분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능 중심
전통적 조직과 팀제의 차이점
1)팀제의 정의
-팀의 중요성
다.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事例(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또한 팀조직의 여러 실제 사례등을 종합한 ppt입니다.
리더쉽
구 분
다기능적 역할의요구
1.팀 이란?
서지사항: 한국형 팀제(임창희,가재산 공저, 삼성경제연구소 출판 1995)
[조직행동론] 팀조직의 효율적인 운영방법
3
설명
-팀 운영시 고려사항
조직 형태
보상 방법
방어적 경직적
-팀 조직의 정의
직무 설계
통제 . 제한
팀의 유형과 장단점
조직 文化(문화)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說明(설명) 을 곁들였습니다. -팀의 기본 요소
팀 이란?
조직 혁신의 필요
상호 보안적인 능력을 가진 구성원들이 공동의 目標(목표) 달성을 위해 공동으로 작업하며, 그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책임을 지는 집단
전통적 조직
인력 관리
Download : 팀제의 효율적인운영방안.ppt( 21 )
조직구조적 측면- property(특성)에 맞는 팀 규모 설정/ 능력위주 인사 관리 / 리더와 구성원의 역할 조정
팀, 팀조직, 팀문화, 조직행동, 운영방안
전통적 관료형 조직의 한계를 극복
2.팀의 유형과 장단점
(6)팀의 효과적 운영방안
권한위양 - 믿고 맡기는 권한위양 풍토를 조성
팀 이란?
업무간의 유기적 연결 가능
인력 구조상 실무계층의 부족
(4)팀 운영 고려사항
대부대과형/ 문진형/ 프로젝트형/ 복합기능형/ 가상팀 등
분업화/단일과업
능력개발 - 팀장의 강한 리더십 하에 각 팀원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능력을 개발
정보 소통
지시적 . 하향적
팀 조직의 정의
구성원 개개인에 대한 동기부여 용이
조직 문화에 있어서 팀조직이 어떻게 효율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러 내용과 설명을 곁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