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8:54본문
Download : 20172_기말_유아2_유아수학교육.pdf
-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처음
- 가치적 측면 : 실용적 가치, 文化(culture) 적 가치, 도야적 가치
1)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설명
2017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1. 수학교육의 가치
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
방송통신 > 기말시험
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
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theory(이론)적 고찰
・복잡하고 다원화된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수학적 지식과 기능 습득 필요
- 다양한 이율과 조건이 다른 은행의 예금이나 保險 선택
- 수학교육 : 수학지식을 전하기 위한 목적
Download : 20172_기말_유아2_유아수학교육.pdf( 76 )





・길이나 무게 등의 연속 양을 다루기 위해 분리 양으로 만들어 처리하는 측정(測定) 고안
유아수학교육,방통대유아수학교육,방송대유아수학교육,유아수학교육요약,유아수학교육기말
-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교통수단을 선택할 때
・수학의 발전
2) 文化(culture) 적 유산으로서의 수학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 제2장 유아수학교육의 변천 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고찰 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 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 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가변정천·유아기관·초등학교 연계 제9장 환경구성 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1.1. 유아수학교육의 이해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
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
- 인간 : 정착, 집단, 무리생활
과학 및 기술 분야를 위한 수학
제9장 environment(환경) 구성
・0의 사용과 위치적 기수법 발견
・수학은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의 결식
- 중략 -
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더 많은 수학적 지식과 판단 요구
- 매스컴에서 보도된 물가, 주식, 여론조사 등의 양적 정보 접할 때
- 기능적 측면 : 일상생활을 위한 수학, 文化(culture) 유산으로서의 수학, 직업을 위한 수학
제10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제7장 유아수학학습의 운영
・많은 양을 다루기 위해 수를 창안
순서
・인류가 이루어 낸 위대한 文化(culture) 적, 지적 성취
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수학적 과정
제1장 유아수학교육의 개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