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과 유형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0:52본문
Download :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hwp
2) 특별활동중심형
정영숙, 『아동복지론』양서원, 1997.
1) 제1기(1985~1990년)
이연이(1997), 초등학교 방과 후 교육활동의 실태(實態) analysis을 통한 학부모의 사교육비경감 방법, 교육과학연구원, 교육논문
참고
2) 교육적 기능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2) 사회문제의 예방적 차원의 역할
2. 공부방의 기능
공부방의 기능, 공부방의 유형, 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센터의 효과,
4) 제4기(2003년~)
Download :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hwp( 55 )
이숙종, 『아동복지의 이해』 학문사, 200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가定義(정의) 지원 및 보상의 역할
(1) 아동보호의 역할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과 유형00
설명
요즘은 경기가 많이 어려워 맞벌이 부부와, 편부모 가족에서 자라는 아동들도 많다. 이에 따른 학교방과 후 홀로 있는 아동들에 대한 대책이 절대로 필요한 시점이다. 즉, 신 빈곤층의 증가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한 빈곤층의 확대, 가족해체 등으로 방임되는 아동들이 증가하고 결식아동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그동안 자발적이고 헌신적으로 빈곤아동들을 보호하던 공부방과 공부방 아이들이 사회의 관심을 받게 되었다. 일부 공부방을 중심으로 더 이상 개인의 헌신성에 기대어 빈곤 아동을 보호하기보다는 사회적으로 함께 책임지고 보호해야 한다는 인식 속에서 공부방의 기능과 명칭을 지역아동센터로 변경하고 법제화를 위한 노력이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다.
1) 복지적 기능
이용숙, 방과 후 아동지도원의 자세, 방과 후 아동 지도자 교육
1. 공부방이 등장하게 된 배경
[사회복지]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과 유형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3) 제3기(1998~2002년)
(4) 지역사(歷史)회의 발전을 위한 역할
조인숙·오선영·유정은(2001), 방과 후 아동보육시설 운영의 이론(理論)과 실제, 창지사
3) 보육활동중심형
지역아동센터-공부방-의 기능과 유형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4. 지역아동센터의 effect
1) 학습활동중심형





3. 공부방의 유형
2) 제2기(1991~1997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