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21:58본문
Download : ADHD.hwp
과잉행동반응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 (장애)
순서
요인적인 측면에서는 미소뇌손상증후군(minimal brain damage syndrome), 미소뇌기능장애(minimal brain dysfunction), 미소대뇌기능장애(minimal cerebral dysfunction) 또는 발달성 과잉행동증(developmental hyperactivity) 등으로 명명되면서, 그 요인을 명확하게 밝히기는 어려우나 미세한 뇌 또는 대뇌의 손상과 함께 발현될 수 있는 증상군으로 보거나 보거나 또는 아동이 발달하는 과정에 있어서 정상적인 발달과정에 필요한 environment(환경) 적인 요! 건에 장애가 있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며 성장, 발달과 함께 극복될 수 있는 질환으로 보는 견해가 예전에 있었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는 학령 전기 또는 학령기에서 가장 흔히 觀察(관찰) 되는 질환들 중의 하나로서, 약 3∼20%의 아동들이 이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따 남아에서 여아에 비하여 3∼9배 정도 더 흔히 발병이 되며, 유아기부터 행동상의특징이 있을 수 있으나 유치원 또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그 문제행동들이 뚜렷해지는 경우가 많다.
3.요인
ADHD
ADHD





Download : ADHD.hwp( 57 )
과잉행동reaction(반응)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 (장애)
6. 부모가주의력 결핍아동들 위하여 무엇을 해 줄 수 있는가?
1.서론
설명
2.역학
과잉행동반응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경과 및 예후
다.
4.DSM-IV진단기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
1.서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에 대한 槪念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살펴볼 수 있는데, 하나는 요인적인 접근이며, 다른 하나는 현상적인 접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