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cebupacificair8 | cebupacificair.co.kr report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 cebupacificair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8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7:25

본문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_3233105.hwp




레포트/공학기술

제1장 교수理論(이론)의 concept(개념)체계

1. 교수 理論(이론) 발달 배경
2. 교수의 concept(개념)
3. 교수-학습 관련요인
4. 교수理論(이론)의 유형

제2장 교수과정의(定義) 일반모형
1. 교수 goal(목표) 의 진술


1. 교수 理論(이론) 발달 배경

1) 학습理論(이론)의 한계성(무용론의 대두)
- 학교 학습은 이해에 기존 학설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교욱방법및교육공학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_3233105.hwp( 50 )






다.

① 60년대 이전 - 학습에 관심. 학생의 학습에 관한 체계만 이해한다면 교수 방법은 자연히 나온다는 낙관론.

② 60년대 이후 - 학습理論(이론) 이해가 교수 활동을 보장하지 못한다는 理論(이론) 이해.
‘교육과정개혁운동’ 발발 - 진보주의의 부정.
경험중심교육과정 반대.
브루너 『교육의 과정』 - 학문중심교육과정으로의 이행.


2)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의 差別(차별) 성.

가. 최초의 학습理論(이론)

동물학습 - 파블로프의 ‘개’ 조건반사 實驗.
쏜다이크의 ‘고양이’ 시행착오 實驗.
스키너의 ‘흰쥐’ 강화理論(이론), 작동적 조건 형성 理論(이론).
實驗실(인간) 학습 - 무의미 철자 학습.
→ 인간과 동물은 같은 연속선상에 있다는 전제에서 實驗.

⇒ 그 결과를 인간학습(학교학습)에 적용. 인본주의자, 기독교론자의 반대.

나. 학교 학습과의 차이

1. 학습자
- 특수한 성격을 가진 학습…(To be continued )



교욱방법및교육工學



본 data(자료)는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순서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1.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2.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3.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4.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5.gif 교육방법%20및%20교육공학_3233105_hwp_06.gif




본 자료는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전체 38,011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