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er, Bloom, Mager의 目標(목표)개발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6 04:50본문
Download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hwp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에 대해 기술한 자료입니다.
Tyler, Bloom, Mager의 目標(목표)개발모형
◆Tyler의 종합적 모형
1.교육과정 개발단계
◆Bloom의 교육목표(goal)분류학
◆Mager의 행동적 수업목표(goal)
정이적 영역
정이의 내면화정도에 따라 분류: 감수→reaction →가치화→조직화→인격화
감수: 어떤존재에 대해 주의나 관심을 기꺼이 기울이려는 경향
reaction : 어떤 현상에 주의를 기울일뿐 아니라,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reaction 하려는경향,흥미
가치화: 어떤 현상이나 활동을 가치있게 여기며,일관성 있는 reaction 을 보이는 수준으로 특정 가치들이 내면화된 상태(태도)
조직화: 여러가지 가치를 비교, 관련시켜 이르 리체계적으로 통합하는 단계
인격화: 가치관이 지속적이고 일관성있으며,행동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 로 확고하고,그의 인격의 일부로 내면화된 정도
심동적 영역(심리운동적 영역)
근육의 발달과 사용,신체능력에 관한 행동르 포괄하는 영역
Harrow의 분류방식
반사적운동, 초보적 기초운동,운동지각능력,신체적 기능, 숙련되운동기능,동작적 의사소통
Simpson의 분류방식
지각,태세, 유도reaction ,기계화, 복잡한 외현reaction ,적응…(To be continued )
설명
Tyler, Bloom, Mager의 目標(목표)개발모형에 대해 기술한 자료(data)입니다.목표개발모형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사범교육레포트 ,
目標(목표)개발모형




Download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hwp( 65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