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7:24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_3210823.hwp
새로운 반응…(skip)
순서
학습theory(이론)의 槪念과 기초원리 행동주의 학습theory(이론) 등에 대해 요약한 자료입니다.
②역조건형성
역조건형성(逆條件形成 : counter-conditioning)은 조건자극을 바람직하지 않은 반응을 유발하는 기능을 하는 무조건자극(UCS1)이 아니라, 새로운 반응을 유발하는 다른 무조건자극(UCS2)과 짝지어 제시함으로써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소거시키려는 방법이다.
Ⅰ. 학습이론(理論)의 기초
Ⅱ. 행동주의 학습이론(理論)의 발달과정과 기본가정
Ⅲ. Watson의 실험
Ⅳ. Pavolv의 고전적 조건화
①소거
고전적 조건형성 이론(理論)은 행동장애나 나쁜 습관이 학습을 통해 획득된 것처럼 마찬가지 방식으로 해소될 수 있거나 다른 습관으로 대치될 수 있다고 가정한다. 금연 및 금주 절차를 예로 들어보자. 이 절차에서 담배나 술은 조건자극이고, 흡연이나 음주로 인해 유발되는 생리적 效果(효과)는 무조건 자극으로 간주된다된다. 이러한 습관을 없애는 한 가지의 방법은 UCS를 제시하지 않고 CS만 반복적으로 제시함으로ㅆ 소거를 시키는 것이다.
,생활전문,레포트
교육심리자료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교육심리학
Download : 교육심리학_3210823.hwp( 76 )
학습이론의 개념과 기초원리 행동주의 학습이론 등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흡연이나 과음과 같은 행동도 학습된 것이기 때문에 그 습관을 해소하거나 바람직한 습관으로 대치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CS-UCS 관계를 반복해서 경험하게 하면 담배나 술만 보더라도 만족감(CR)을 느끼게 된다된다.교육심리자료 , 교육심리학생활전문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