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2:21본문
Download :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분석.hwp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analysis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analysis
순서
베스트바이 컴퍼니
(1) 기업introduction
`그림 . BEST BUY의 로고`
베스트바이컴퍼니는 미국의 전자제품 전문 소매회사이다. 소비자용 전기제품, 퍼스널컴퓨터, 오락용 소프트웨어, 휴대폰, 태블릿PC 등을 판매하는 미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자제품 소매 판매업체이다. 미국 전자제품 시장의 19%를 점유하고 있으며 멕시코, 캐나다, china, 터키, 영국에도 진출했다. 1983년 지금의 회사명이 되었다. 1994년 메릴랜드 주와 버지니아 주로 판매시장을 확대했다.
1966년 리처드 M. 슐츠 가 동업자인 제임스 휠러와 함께 개설한 ‘사운드오브뮤직(Sound of Music)’이라는 이름의 오디오 전문점이 모태이다. 2xxx년 기준 직원 수는 18만 명이었으며, 매출액 496억 9400만 달러, 순이익 13억 1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쇼핑 몰 안에 휴대폰, 태블릿PC, 애플아이패드, 랩탑, 노트북, 무선 브로드밴드카드를 판매하는 독립 베스트바이모바일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본사는 미네소타 주 리치필드에 있다 2004년 `포브스` 지에 의해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1966년 - Sound of Music 이라는 고품격 오디오 제품군을 취급하는 매장 오픈
1973년 - Brad Anderson이 세일즈맨으로 입사
1978년 - 9개 매장으로 확장
1981년 - 손상된 제고품에 할인행사 “best buy”가 매우 성공적으로 끝나자 회사명을 Best Buy 로 변경. 오디오 제품시장이 부진하자 제품라인을 확장하고 superstore를 오픈
1989년 - 경쟁사들의 전략(strategy) 모방이 처음 됐으나 Best Buy사는 셀프서비스, 가치매장 컨셉을 제공 하며 전자제품 소매업계에서 Circuit City(서킷시티) 다음으로 2인자로 자리매김
1995년 - 가정용 PC 소매업계의 1위로 등극
2001년 - Seattle에 고급형 오디오/비디오 제품 매장 오픈
2002년 - 캐나다 전자제품 소매점인 Future Shop 인수 …(생략(省略))






Download :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분석.hwp( 72 )
설명
베스트바,컴퍼니,기업,경영경제,레포트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분석 , 베스트바이 컴퍼니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베스트바 컴퍼니 기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