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활용 교수-학습지도안 설계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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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03: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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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조하거나 drop해 본다.
창의적인 캐릭터 발상법을 紹介한다.
어린 아이 생각으로 표현해 본다.
우리 학교의 상징물이 무엇인가?
우리 학교를 상징하는 인물은 누구인가?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는 무엇인가?
우리 학교의 교훈은 무엇인가?
우리 학교의 대표적인 특별활동 부서는?
우리 학교의 주변環境(환경)은 어떠한가?
우리 학교의 전통은 무엇인가?
우리 학교는 future(미래)에 어떻게 발전할 것인가?
모둠별로 토의된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하여 전자우편으로 제출한다.
기본캐릭터 만들기
토의된 결과 및 창의적 캐릭터 발상법을 토대로 학교를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를 모둠원 모두 간결한 형태로 스케치한다.
모둠원의 스케치 중에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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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활용 교수-학습지도안 설계 전략(戰略)
다.
의인화하여 본다.
반대로 생각하고 바꾸어 생각해 본다.
어리석은 질문으로 현명한 대답을 찾아본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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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수학습 요소 및 기능
교사 사전 준비 사항
도입
전개
정리(arrangement)
발전 학습
평가 관점
대안적 활동
우리 학교를 상징하는 캐릭터 만들기(A4크기)
모둠별로 캐릭터의 이미지를 창조하기 위한 학교의 상징물 등에 관한 토의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