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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각국의 고속철도 신규건설 또는 기존시설 개량 事例(사례)와 소용비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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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0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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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의 고속철도인 신칸센은 1959년 4월 착공해 1964년 10월 개통한 도카이도신칸센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속철도는 日本 의 신칸센(新幹線), 프랑스의 떼제베(TGV), 독일의 이체(ICE), 스페인의 아베(AVE) 등이며 우리나라도 KTX라는 이름의 고속철도를 보유하고 있다아
철도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최초로 고속철도를 만든 나라가 어디인지 물어보면 대부분 프랑스나 독일이라고 대답한다.
신칸센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고속전철인 떼제베(TGV)는 1981년 동남선이 개통되어 생프로랑탱과 리옹을 연결했다. 리옹~파리(390㎞) 노선이 완전 개통된 것은 1983년이다. 우리나라 KTX는 2004년 4월 개통했다. 개통 순으로 살펴보면 신칸센은 1964년, 떼제베(TGV)는 1981년, 이체는 1991년, 아베는 1992년으로 신칸센이 가장 앞선다. 하지만 최초의 고속철도는 日本 의 신칸센이다. 교통체증이 없어 빠르고, 안전한 데다가 쾌적하기까지 하다.세계각국의 고속철도 신규건설 또는 기존시설 개량 事例(사례)와 소용비용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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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고속철도의 탄생

1. 개요
철강이 있어 가능한 교통수단, 그 중 속도에 있어서 지상교통은 역시 고속철도라고 생각한다. 도쿄와 신오사카를 잇는 552.6㎞ 구간의 이 신칸센은 운행과 동시에 日本 인들의 인기를 모으며 운행 개시 3년도 안 되어 연 수송인원 1억명을 돌파하는 성공을 거뒀다.
도카이도신칸센의 성공과 함께 日本 은 산요신칸센·도호쿠신칸센·조에쓰신칸센·야마가타신칸센·나가노신칸센·아키타신칸센·규슈신칸센을 개통했다.

Ⅱ. 고속철도의 定義(정의)

고속철도의 定義(정의)는 시대적 시간가치와 사회적 여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아 예를 들면, 1950년대 초반까지는 최고속도 100km/h 이상이면 고속철도라 했는데, 이는 당시 철도 최고속도가 약 160km/h일 때를 기술적 한계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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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요즘 장거리 여행을 할 때 고속철도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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