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事例연구와 마켓오 問題點analysis(분석) 및 마케팅strategy 제언및 나opinion(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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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5: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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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O 제품에 대한 불신이 자리 잡기 스타트했기 때문이라고 分析하고 있다아 과대포장, 초콜릿 세균 검출, 원재료에 대한 의…(drop)
레포트/경영경제
오리온 마켓오 마케팅 事例연구와 마켓오 問題點analysis(분석) 및 마케팅strategy 제언및 나opinion(의견)해 레포트(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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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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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마켓오 marketing 책략 연구 보고서
CONTENTS
I. 서론
1. 들어가며
2. 마켓오 선정배경
3. 리포트 구성
II. 본론
1. 마켓오 브랜드 歷史
1) 마켓오의 브랜드歷史
2) 마켓오 STDP 分析
⑴ Segmentation and Targeting
⑵ Differentiation and positioning.
3) 제품introduction
2. 문제의 발생과 현재상황分析
1) 과대포장과 세균검출 및 원료에 대한 비판적 시각
2) 수입과자의 대두
3) 마켓오의 매출하락
4) 마켓오의 problem(문제점)파악
3. 마켓오 CB Theories/Models 分析과 marketing 책략 分析
1) CB Theories/Models
2) 마켓오 marketing 책략
(1) Open 책략
(2) Share 책략
(3) Enjoy 책략
(4) Beyond 책략
4. 예상되는 marketing 效果
1) 소비자와의 신뢰회복
2) 타켓 소비자층 확대
3) 마켓오와 소비자와의 관여도(Inv...
마켓오 marketing 책략 연구 보고서
CONTENTS
I. 서론
1. 들어가며
2. 마켓오 선정배경
3. 리포트 구성
II. 본론
1. 마켓오 브랜드 歷史
1) 마켓오의 브랜드歷史
2) 마켓오 STDP 分析
⑴ Segmentation and Targeting
⑵ Differentiation and positioning.
3) 제품introduction
2. 문제의 발생과 현재상황分析
1) 과대포장과 세균검출 및 원료에 대한 비판적 시각
2) 수입과자의 대두
3) 마켓오의 매출하락
4) 마켓오의 problem(문제점)파악
3. 마켓오 CB Theories/Models 分析과 marketing 책략 分析
1) CB Theories/Models
2) 마켓오 marketing 책략
(1) Open 책략
(2) Share 책략
(3) Enjoy 책략
(4) Beyond 책략
4. 예상되는 marketing 效果
1) 소비자와의 신뢰회복
2) 타켓 소비자층 확대
3) 마켓오와 소비자와의 관여도(Involvement) 강화
4) 소비자와의 장기적관계 구축
III. conclusion(결론) 및 나의견해
1. 마켓오 marketing 책략 요약
2. 책략제안
3. 마켓오 책략의 한계점分析
4. 나의견해
※ reference
보고서요약
Market O는 주요 국내 제과 업체 중 하나인 오리온의 프리미엄 과자 브랜드로 2008년 출시되었다. 당시 웰빙 열풍은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망과 국내 식품업계에 대한 불신과 관련이 있다아 오리온은 이런 시장 상황을 적절한 시기에 파악하여 웰빙 프리미엄 과자라는 컨셉을 앞세운 Market O를 출시,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보이며 좋은 출발을 했고 엄청난 인기에 견주어 보아 오리온의 성장은 장기간 지속될 듯 보였다.
2xxx년도까지 성장세를 보인 오리온과 Market O의 매출은 2012년부터 하락세를 타기 스타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