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3 00:19
본문
Download : 코스모스_2017991.hwp
7코스모스 , 코스모스의약보건레포트 ,
7코스모스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코스모스
,의약보건,레포트
순서
Download : 코스모스_2017991.hwp( 46 )
책 코스모스를 읽은후 쓴 감상문입니다.
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이 사실을 알고 있다면 어떻게 핵 무기가 여태껏 존재하는 것일까? 알고 있어도 나서고 싶지 않아서 지금껏 잠잠히 있는 것일까?
흔히 사람들은 대응책을 마련해야 할 일이 생기면 불안해져서 문제의 심각성을 가볍게 보려는 경향이 있다 인류 전멸의 날을 걱정하는 것은 부질없다거나 모든 지구를 근본적으로 變化 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거나 인간 본질에 어긋난다는 핑계를 대게 된다 그러면 핵 전쟁은 인간 본질과 일치한다는 것이란 말인가? 전면적인 핵 전쟁은 이직 일어나지 않았다. 핵은 우리에게 점점 더 두려움을 가져다 줄 것이고, 많은 사람들이 예견하고 있는 핵 전쟁은 지구의 파멸을 가져 올 것이고, 핵 전쟁 때 죽지 않고 살아남은 자들이 있다고 하여도 더욱 더 잔인한 지옥을 맛보게 될 것이다. 그 후에는 무엇을…(skip)
책 코스모스를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핵무기로 인해 지구에는 어떤 곳도 안전한 곳이 없다. 자외선으로 인한 미생물의 돌연변이, 기온하강, 질병, 의료 시설의 부족 등이 지옥을 만드는 요소가 될 것이다. 서로 두려워 하는 핵을 사용하고 싶을까. 하는 생각 이었다. 이러한 위험 속에서 우리는 편안하게 학교에 다니고 잠을 자며 지내고 있는 이유는 그 것은 우리가 그 핵무기의 위험성을 모르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6년에 걸쳐 일어났던 2차 세계대전이 단 몇 시간 만에 일어날 것이다. 나 역시 핵이라는 존재는 영원히 그 상태로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었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도 우리 인간들은 어리석게도 성장, 생존이 아닌 전쟁, 종말을 행해 다가가려고 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든 수많은 획기적인 기술들이 생존보다는 우리를 파멸로 몰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칼 세이건 박사는 핵 무기야 말로 인간의 어리석음의 산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핵 전쟁은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이며, 우리가 전면적인 핵 전쟁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번 뿐일 것이다. 그래서 영원히 일어나지 않으리라고 애써 기대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그의 말로서 나는 이 세상을 제대로 인식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