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관리 공통>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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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9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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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data(資料)] 슐츠의 “효능적인 광고전략(戰略) ”
포지셔닝(positioning)’ 은 소비자의 인식 속에 우리 브랜드를 위치시키는 것이다. 특정 영역이 다른 브랜드에 먼저 장악되었다 하더라도, 그 브랜드와 다른 좌표에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 수 있다면 충분히 결과를 거둘 수 있따 따라서 같은 두 브랜드라 하더라도 시장에서 서로 다른 위치를 점유하면서 경쟁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로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떠한가? 보다 실상이 어떠하든 소비자가 어떻게 인식하고 있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사용상황에 따른 포지셔닝
reference
김왕기의 브랜드 포럼
<프로모션관리 공통>서로 다른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사용하는 광고를 3개 골라 각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分析(분석)해보시오
1. 제품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소비자들은 이미 정보의 홍수 속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에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막대한 광고비를 쏟아 붓는 것은 큰 효과가 없다. 그러므로 단순하고 쉽게 인식되는 확실한 홍보와 포지션 전술으로 자기 브랜드만의 위치를 잡아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제품으로 시장에 뛰어들 때, 이미 경쟁제품이 있는 브랜드와 동일한 포지션에 뛰어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5. 제품이미지에 의한 포지셔닝
인워드브랜드대표 노장오 글
순서
설명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戰略) ”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불변의 법칙”
4.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
(Brand)에 있어서 아이덴티티(Identity) 부여에 관하여 - 박승대 (논문집, Vol.1 No.-, [1995])
포지셔닝의 key point(핵심) 은 差別화에 있따 소비자의 인식 속의 특정 위치에 강하게 인식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인식할 수 있는 확실한 차이점을 만들어 내야 한다.
손일권의 강좌 (라인 브랜드)
3. 제품사용자에 따른 포지셔닝
-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관리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포지셔닝, 포지셔닝전략, 프로모션, 프로모션관리, 광고의 포지셔닝, 광고의 포지셔닝 전략
다. 더 나은 어떤 것을 만들려 하기보다 최초가 될 수 있는 새 포지션 영역을 구축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할수있따
Download : 포지셔닝의 구분방법에따른 사.hwp( 17 )
- 경영학과 4학년 프로모션관리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슐츠의 “효과적인 광고전략”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포지셔닝”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불변의 법칙” 참고문헌 김왕기의 브랜드 포럼 손일권의 강좌 (라인 브랜드) 인워드브랜드대표 노장오 글 (Brand)에 있어서 아이덴티티(Identity) 부여에 관하여 - 박승대 (논문집, Vol.1 No.-, [1995])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포지셔닝”
소비자에게 강하게 인식 시킬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이 있따 그 방법들로 포지셔닝을 구분지을수 있는데 포지셔닝을 방법적으로 구분하고 그 방법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성공한 事例(사례)들을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