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8:18
본문
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槪念..
순서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project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槪念), 실천목표(goal)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事例(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목차
- 심리사회모델
I. 기본개념(槪念)
1. 수용
2. 자기지시/자기결정
3. 전문적인 관계형성
II. 실천목표(goal)와 과정
1. 실천목표(goal)
2. 실천과정
1) 초기단계
2) 심리사회적 사정과 진단단계
3) 실천단계
4) 종결단계
III. 실천기법
1. 직접적 실천기법
1) 지지하기 - 클라이언트의 감정과 행동을 지지하기
2) 직접적인 influence주기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influence을 주기
3) 탐색 - 기술 - 환기 -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기술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환기법 사용하기
4) 개인 - 상황과의 관계에 관한 반영하기 - 클라이언트를 상황 속의 인간이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project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槪念), 실천목표(goal)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事例(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목차
- 심리사회모델
I. 기본개념(槪念)
1. 수용
2. 자기지시/자기결정
3. 전문적인 관계형성
II. 실천목표(goal)와 과정
1. 실천목표(goal)
2. 실천과정
1) 초기단계
2) 심리사회적 사정과 진단단계
3) 실천단계
4) 종결단계
III. 실천기법
1. 직접적 실천기법
1) 지지하기 - 클라이언트의 감정과 행동을 지지하기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 실천목표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3) .hwp( 51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기타방송통신 , 개인대상모델 정신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1.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2.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3.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4.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5.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설명
개인대상모델,정신모델,심리사회모델,행동수정모델,인지행동모델,과,기타,방송통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