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 종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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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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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종교사 히브리종교사 히브리종교사 / (히브리 종교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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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들의 신은 씨족의 신이었으며, 그 씨족 우두머리의 인격적 신이었다. 주전 13세기에 이스라엘 민족의 등장과 동시에 처음에 나타난 이 종교는 기독교가 스타트되기 직전의유대교로 되기에 앞서서 거의 1천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아 이러한 역사를 통하여 관념들이 크게 발전하였고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겪기도 했지만, 이러한 alteration(변화) 는 한때 이스라엘 종교를 설명(explanation)하는 관례였던 하등종교에서 고등종교로의 진화가 아니었다. 이러한 것은 창세기에 나오는 특정한 고대적 신명들로부터 찾아 볼 수 있다아 예컨대 아브라함의 하나님(아마도 15:1에서처럼 방패, 예. 31:53), 이삭의 경외하는
이(보다 정확하게 혈연자, 31:42), 야곱의 전능자(투사, 49:24) 등이다. 이스라엘 신앙은 처음 스타트될 때의 核心적이고 특징적인 성격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였다. 족장의 신은 그 씨족의 눈에 보이지 않는 우두머리였으며, 씨족의 족장은 그를 섬기고 신뢰했으며, 또한 땅과 씨앗에 대한 축복의 약속을 받았다(예. 창 15장). 그 제사가 단순하였고 족장 자신에 의해서 관장되었던 이 신에 대하여-만일 배타적인 것이 아니었다면-그 씨족은 최고의 공경을 바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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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의 종교는 고대세계에서 독특한 현상이었다.
설명





1. 족장들의 종교: 이스라엘의 뚜렷한 종교는 모세와 더불어 스타트되었지만, 그것은 족장들의 종교에 의해서 준비되었다. 족장들은 주전 2천년기 전반기에 팔레스타인에 새로 유입된 반유목민 이주민들 가운데 일부였다. 여기서 신은 예배자의 (신성한) 아버지/형으로 이야기된다된다. 창세기에나오는 증거 및 당시와 후대의 성서 이외의 문서들의 증거로 볼 때 그들의 종교는 주변 지역들의 公式(공식)적 이방종교들과는 전혀 다른 독특한 것이었다. 이것은 또한 아비람.아히람.아비에셀.아히에셀.아비멜렉.아히멜렉 등과 같은 초기의 인명들 안에서 예시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