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3 18:18본문
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槪念..
순서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project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槪念), 실천목표(goal)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事例(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목차
- 심리사회모델
I. 기본개념(槪念)
1. 수용
2. 자기지시/자기결정
3. 전문적인 관계형성
II. 실천목표(goal)와 과정
1. 실천목표(goal)
2. 실천과정
1) 초기단계
2) 심리사회적 사정과 진단단계
3) 실천단계
4) 종결단계
III. 실천기법
1. 직접적 실천기법
1) 지지하기 - 클라이언트의 감정과 행동을 지지하기
2) 직접적인 influence주기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influence을 주기
3) 탐색 - 기술 - 환기 - 클라이언트가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기술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환기법 사용하기
4) 개인 - 상황과의 관계에 관한 반영하기 - 클라이언트를 상황 속의 인간이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project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槪念), 실천목표(goal)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事例(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목차
- 심리사회모델
I. 기본개념(槪念)
1. 수용
2. 자기지시/자기결정
3. 전문적인 관계형성
II. 실천목표(goal)와 과정
1. 실천목표(goal)
2. 실천과정
1) 초기단계
2) 심리사회적 사정과 진단단계
3) 실천단계
4) 종결단계
III. 실천기법
1. 직접적 실천기법
1) 지지하기 - 클라이언트의 감정과 행동을 지지하기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 실천목표와 과정, 개입기법에 대하여 기술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실천모델을 적용해 보시오 (3) .hwp( 51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제중심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기본개념.. , 개인대상모델(정신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기타방송통신 , 개인대상모델 정신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1.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2.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3.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4.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5.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8%EB%82%98%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A%B8%B0%EB%B3%B8%EA%B0%9C%EB%85%90,%20%EC%8B%A4%EC%B2%9C%EB%AA%A9%ED%91%9C%EC%99%80%20%EA%B3%BC%EC%A0%95,%20%EA%B0%9C%EC%9E%85%EA%B8%B0%EB%B2%95%EC%97%90%20%EB%8C%80%ED%95%98%EC%97%AC%20%EA%B8%B0%EC%88%A0%ED%95%98%EA%B3%A0%20%EA%B5%AC%EC%B2%B4%EC%A0%81%EC%9D%B8%20%EC%82%AC%EB%A1%80%EB%A5%BC%20%EB%93%A4%EC%96%B4%20%EC%8B%A4%EC%B2%9C%EB%AA%A8%EB%8D%B8%EC%9D%84%20%EC%A0%81%EC%9A%A9%ED%95%B4%20%EB%B3%B4%EC%8B%9C%EC%98%A4%20(3)%20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개인대상모델(정신分析(분석)모델, 심리사회모델, 행동수정모델, 인지행동모델, 과..
설명
개인대상모델,정신모델,심리사회모델,행동수정모델,인지행동모델,과,기타,방송통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