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槪念),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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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3: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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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지털 홈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槪念),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반기술동향
1. PHASE I - 메인프레임 시대
지난 50년 간 컴퓨팅의 역싸를 보면,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패러다임이 존재했
Ⅴ.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활용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槪念)
* 유비쿼터스 컴퓨팅
순서
2. PHASE II - PC 시대, Internet
2.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단어는 1988년 미국 제록스(Xerox) 팰로알토 연구센터
개념정의이해,문제점해결방안,현황분석,용어의의설명,개선과제설명
과정인 것에 비해 유비쿼터스는 반대로 모든 실체에 컴퓨팅 공간 정의 을 심는 것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목차 * 유비쿼터스 컴퓨팅 Ⅰ. 컴퓨팅의 역사 1. PHASE I - 메인프레임 시대 2. PHASE II - PC 시대, Internet 3. PHASE III -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 Ⅲ.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술동향 1.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반기술동향 2. 유비쿼터스 컴퓨팅관련 세계연구동향 가. 이지리빙 나. 스마트-잇 다.
2. 유비쿼터스 컴퓨팅관련 세계연구동향





나. 스마트-잇
(Palo Alto Research Center)의 마크 와이저(Mark Weiser)가 인간과 컴퓨터의 정
가. 이지리빙
메인프레임 시대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많은 단말(사람)이 붙어 있었고, PC 시대
다. 트론(TR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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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비쿼터스 컴퓨팅
I. 컴퓨팅의 역싸
3. PHASE III -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Ⅲ.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기술동향
Ⅰ. 컴퓨팅의 history(역사)
...이하 drop(프리뷰 참조)
공간 정의 이 등장했고 실체를 온라인 공간에 옮기는 것이 지금까지의 인터넷(Internet) 발달
다. 트론(TRON) Ⅳ.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1. 디지털 홈 2. 텔레매틱스 서비스 Ⅴ.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활용
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 한 사람이, 그리고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한 사람 주변에 수
목차
설명
많은 컴퓨터들이 존재하는 모습이 된다 인터넷(Internet)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즉 버추얼
는데, 하나는 메인프레임, PC,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비쿼터스로 요약할 수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개념(槪念), 특징)와 기술동향 및 활용
Ⅱ.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요
Ⅳ.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