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에서 수학과 평가방법 개선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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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11: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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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평가의 결과는 언제나 선별에 편리하도록 ‘석차’나 ‘등수’로 제시되어 왔으며 그러한 관행을 정당화하는 ‘상대평가(규준지향평가)’가 평가의 기본 원리로 자리잡아 왔다. 즉, 학교 교육은 교육과정이 의도하는 교육의 목표(目標)를 얼마나 잘 성취하고 있는지, 만약 교육의 목표(目標)를 효과(效果)적으로 잘 성취하지 못하였다면 그 원인(原因)이 어디에 있는지를 점검하여 교수-학습 방법을 improvement하는 등의 교육적 처지를 통하여 학생 개개인이 의미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해 주어야 한다.
다.
Ⅱ. 이론(理論)적 탐색
단계형 수준별교육과정에서 수학과 평가방법 개선 pla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 연구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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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conclusion 및 제언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수학과평가방법 학교교육 상대평가 규준지향평가 / ()
학교 교육은 교육과정에 제시된 교육의 목표(目標)와 내용에 비추어 정당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특히, 이러한 교육적 노력은 학교의 평가 활동이 교육과정을 근거로 하여 학생들의 성취도를 판단하고 교수-학습 과정을 improvement하기 위한 교육의 한 과정으로 실천될 때 실효를 거둘 수 있다 본래 학교 평가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으나 그 본질적 기능은 학생 개개인이 성취(도달)해야 할 교육 목표(目標)들을 어느 정도, 어떠한 유형으로 성취했는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당사자들이 교육적 노력의 방향을 효율적으로 결정하도록 돕는데 있다
순서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수학과평가방법 학교교육 상대평가 규준지향평가 / ()





I. 서론
설명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수학과평가방법 학교교육 상대평가 규준지향평가
그러나 우리의 학교 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평가 관행은 이러한 교육 평가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지 못한 형편에 있다 해방 이후 50여 년간 학교에서의 평가는 교육적 목적을 위한 교육 평가보다는 학생의 선별을 위한 선발형 평가의 특징을 지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