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21:37본문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hwp
ICT활용교육의문제점(問題點)
소크라테스 이후부터 지금까지 가르치는 방식, 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에 대상으로하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실로 많은 theory 과 전략(strategy)들이 제시되어 왔다.
하지만 이런 수업의 모습이 과연 옳은 것일까? 몇 해전 교실에 컴퓨터가 들어 올 당시만 해도 수업의 컴퓨터에 대한 의존도가 지금처럼 높지 않…(To be continued )
ICT를 활용한 교육의 문제점(問題點)을 지적하고 , 해결measure(방안) 을 제시한 data(자료)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hwp( 36 )




레포트/사범교육
ICT를 활용한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 해결방안을 제시한 자료 ICT활용교육의문제점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사범교육레포트 ,
ICT 활용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다. 그러나 현 교육현장에서의 ICT활용을 통한 교수학습은 활용이 최고이인양 대부분을 인터넷(Internet) data(資料)를 통해서만 수업을 이끌어 가는 것을 볼 수 있다아 음악 시간에는 인터넷(Internet) 사이트에서 피아노반주에 맞추어 노래를 불러주고 과학 시간에는 바람이 부는 원리에 대하여 설명(說明)해주고 정말 편한 세상이 아닐 수 없다. 더군다나 ICT는 기존의 IT 관념에 Communication의 의미가 특별히 강조되면서 교육이 가지는 이러한 상호작용적 속성을 보다 강조하고 있는 관념이다. 그러나 학습자가 학습을 하는 기본적인 방식은 언제나 동일하며 학습은 철저하게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완성된다된다. ICT활용 교육도 그 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