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分析,팬덤,팬덤文化(문화),팬덤의소비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6:23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분석,팬덤,팬덤문화,팬덤의소비유형.pptx






_SLIDE_1_
소
비
문
화
팬
덤
fandom
&
_SLIDE_2_
팬덤 의 정이
팬덤 연구의 必要性
팬덤의 소비유형
팬덤 등장 및 확장 배경
팬덤 culture로 인한 새로운 소비culture
結論(결론)
목차
_SLIDE_3_
팬덤 의 정이
팬덤(fandom)
특정한 스타나 장르를 선호하는 팬들의 자발적인 모임형태를 의미하는 것으로 대중culture에 다양하게 퍼져있는 뮤지션, 배우, 서사물, 장르들을 선택하여 자신들의 culture 속에 수용하는 대중culture의 일반적인 `culture현상`을 들 수 있다
_SLIDE_4_
연구의 必要性
20세기 근대성의 기능장애의 징후로, 자율성의 결핍으로 여겨졌고, 팬이란 공동체의 부재와 불완전한 정체성으로 피폐해진 현대인으로 알려졌다.
스타에 나타난 음악, 비디오, VCD 및 기타 TV 시리즈의 공연과 콘서트
스타가 출연한 광고에 브랜드 예)휴대 전화, 컴퓨터, 음료, 화장품 등
스타에 관련된 제품.예) 스타가 작성하는 책,사진집 혹은 스타가 좋아하는 브랜드
팬들은 스타에 위한 지원행동의 요구되는 의복, 숙박비, 식비,교통비등 .
_SLIDE_7_
우리나라에서 구체적인 팬 …(skip)
Download : 소비자행동분석,팬덤,팬덤문화,팬덤의소비유형.pptx( 83 )
소비자행동分析,팬덤,팬덤文化(문화),팬덤의소비유형
소비자행동,팬덤,팬덤문화,팬덤의소비유형,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행동분석,팬덤,팬덤문화,팬덤의소비유형 , 소비자행동분석,팬덤,팬덤문화,팬덤의소비유형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행동 팬덤 팬덤문화 팬덤의소비유형
순서
설명
소비자행동分析,팬덤,팬덤文化(문화),팬덤의소비유형
다.
Killed by fan
sports fan
Crazy fan
부정적 시점
_SLIDE_5_
연구의 必要性
여러 대중가요 스타의 팬 페이지에 올라오는 외모와 음악스타일 등에 대한 관심과 주문이 실제로 반영되는 현실
매스미디어를 통해 대량생산되는 스타의 이미지를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던 시대를 지나 팬들이 스스로 원하는 스타상을 요구하기 처음 했다는 한 지표로 볼 수 있다
팬덤 culture는 새로운 관점
_SLIDE_6_
팬덤의 소비유형
팬들의 지원이에서 발생하는 무형 자산 (주로 잘 알려진 브랜드로 형성, 일부 TV가 보여주는 것입니다. 우리는주의, 텔레비전 program 등급의 결정이 팬들 말할 수 있으며 텔레비전 등급을뿐만 아니라 스폰서 광고의 수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