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과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1:08본문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또한, 그것을 구체적 사실과 관련시킬 수 있는 능력까지 말하기도 한다. 추상적 사고능력이란 대상들의 공통성을 추론하거나 일반어의 외연을 파악하는 능력을 말하는데 구체적인 것과 어느 정도까지 관련지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지능의 본질로 보려는 것이다. 그러나 지능은 형이상학적인 관념이 아니어서 각각 자신이나 학파 간 시각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definition 되고 있다 크게 3가지로 나눠보면,
첫째, 지능은 추상적인 사고능력이라는 것이다.
셋째, 지능은 새로운 환경에의 適應(적응)능력이라는 주장을 들 수 있다 지능은 지적해결을 요하는 장면에서의 適應(적응)력 및 適應(적응) 학습능력이다. 즉 개인이 문제나 상황에 부딪쳤…(To be continued )
지능과 학습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14 )
지능과학습






지능과 학습
지능과 학습지능과학습 , 지능과 학습인문사회레포트 ,
다.
둘째, 지능을 학습능력으로 보는 견해를 들 수 있다 여기서의 지능이란 개인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또는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의 정도로 definition 된다된다.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 지능이론(理論)
(1) 심리측정(測定) 학적 접근
(2) 지능구조이론(理論)
(3) 전통적 지능이론(理論)에 대한 비판
2. 신지능이론(理論)의 전개
(1) 신지능이론(理論)
(2)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理論)
(3) 삼위일체 지능이론(理論)
(4) Salovey와 Mayer의 정서지능 이론(理論)
3. 전통적 지능이론(理論)과 신지능이론(理論)의 비교
4. 지능검사의 유용성
(1) 지능측정(測定) 법 intro
(2) 지능검사와 학업성취와의 관계
(3) 지능검사의 교육(학습)적 유용성
(4) 지능검사의 問題點 및 유의점
Ⅲ. conclusion
인간의 여러 特性 중 지능은 심리학 및 교육학에서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관념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