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觀察 > cebupacificair7 | cebupacificair.co.kr report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觀察 > cebupacificair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7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觀察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3:32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관찰.hwp





모둠발표 준비 때는 모둠원들이 자신의 다양한 생각들을 이야기한 후에 그 중에서 가장 좋은 생각을 모음으로써 발산적 사고 후 수렴적 사고활동을 꾀하였다.
전체적으로 학생들의 참여에 의해 대부분의 수업이 진행되도록 하였으며, 학생들이 하나의 놀이에 참여하는 느낌을 가지도록 하면서 자연스럽게 수업의 目標(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교사가 유도하였다.
구체적으로는 수업전반부에 김연아 동영상자료(資料)를 보여줌으로써 학습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동시를 일방적으로 먼저 들려주기보다 동시의 소재를 먼저 그림으로 제시함으로써 상상력을 키우며, 내용의 자기화를 가져올 수 있었다.
설명
`시를 읽고 생각하거나 느낀 점을 여러 가지로 표현하기`를 학습목표로 한 수업방법과 개선점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한편 모둠으로 전환할 때나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킬 때, 또는 발표를 잘했을 때는 학급학생들 모두가 사전에 약속된 구호를 외침으로써 수업의 즐거움과 분위기 전환의 매끄러움을 가져왔다.
학습자료(資料)는 아동은 사인펜, 색연필, 학습지, 생각받침, 빈병 등을 교사는 실물화상기, PPT, ICT자료(資料) TV, VTR 등을 준비하여 수업 전반과 중반부에 부분적으로 투입함으로써 수업의 흥미를 끌게 하였다.
순서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觀察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관찰.hwp( 76 )












레포트/사범교육


다.수업관찰수기-수업상황수업방법개선점 , 초등학교 국어과 4학년 수업관찰사범교육레포트 ,
1. 수업상황

2. 수업방법

3. 효율적, 효율적, 매력적 수업이 되기 위한 improvement(개선)점



2. 수업방법
먼저 사전에 교실의 아동에 대한 철저한 실태(實態)analysis을 통하여 수업의 방향을 잡았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중 선호하는 영역에 대한 조사, 시쓰기에 대한 호감도, 전학년때 시 수업에서 배운 내용 알아보기, 선호하는 시 감상 표현활동 등의 조사를 통하여 구체적인 수업계획을 잡았다. 또한 교사의 판서도 미리 칠판에 붙여놓은 색지를 떼면서 내용을 제시하여 시각적인 효율를 높였다.
모둠 발표 후의 평가 때는 감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평가의 기준을 교사가 미리 제시해주며, 발표의 훌륭함 보다는 창의력에 주안점을 두어 평가할 수 있도록 교사가 유도한다. 여러 가지 수업방법을 사용하기 보다는 점층적으로 학생의 참여 폭이 커지면서, 개별에서 집단으로의 참여를 이끌어…(drop)
초등학교%20국어과%204학년%20수업관찰_hwp_01.gif 초등학교%20국어과%204학년%20수업관찰_hwp_02.gif
수업觀察수기-수업상황수업방법改善(개선) 점



`시를 읽고 생각하거나 느낀 점을 여러 가지로 표현하기`를 학습goal(목표) 로 한 수업방법과 改善(개선) 점에 상대하여 작성했습니다.
또한 학습집단을 전반부에는 개별집단으로, 중반부에는 소집단, 후반부에는 대집단으로 편성하여 수업내용에 맞는 학습집단을 구성하여 수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전체 37,99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