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21:36본문
Download : [1000원]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ppt
순서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
음반
Contents
음반시장의 특징
2. 사업모델
3. 가치사슬
4. strategy처리해야할문제
음반시장의 특징
소규모 독립회사들 활발
신규앨범의 80%가 4대 글로벌 음반회사
광고 및 유통업의 발달로 음반산업 형성됨
PC 및 인터넷(Internet) 휴대폰, 게임기로 인해 성장세 둔화
역동적 & 모순적
기술 및 사회적 요인에 영향을 많이 받음
음반시장의 특징
-메이저 음반회사
자본 집약도와 국제화 비중 가장 높음
20세기 후반, 5대 메이저가 시장 75% 차지.
녹음 복사는 물론 전세계적 유통 마케팅까지 담당
수익성 하락으로 합병 진행 중
(Vivendi + Universal Music. 2003, Sony + Bertelsmann 2004)
불공정 계약 wave
-독립음반회사
전세계매출의 1/4
메이저들의 합병 추세 속에 신규 독립음반사들 꾸준히 등장
주요기업들
사업모델
CD판매, 로열티. 오디오자료를내려받다, 대기음, 투어링 등...
음반
Contents
음반시장의 특징
2. 사업모델
3. 가치사슬
4. strategy처리해야할문제
음반시장의 특징
소규모 독립회사들 활발
신규앨범의 80%가 4대 글로벌 음반회사
광고 및 유통업의 발달로 음반산업 형성됨
PC 및 인터넷(Internet) 휴대폰, 게임기로 인해 성장세 둔화
역동적 & 모순적
기술 및 사회적 요인에 영향을 많이 받음
음반시장의 특징
-메이저 음반회사
자본 집약도와 국제화 비중 가장 높음
20세기 후반, 5대 메이저가 시장 75% 차지.
녹음 복사는 물론 전세계적 유통 마케팅까지 담당
수익성 하락으로 합병 진행 중
(Vivendi + Universal Music. 2003, Sony + Bertelsmann 2004)
불공정 계약 wave
-독립음반회사
전세계매출의 1/4
메이저들의 합병 추세 속에 신규 독립음반사들 꾸준히 등장
주요기업들
사업모델
CD판매, 로열티. 오디오자료를내려받다, 대기음, 투어링 등 신규수입 발생 중
근본적인 변화 진행 중
80년대 등장. 마케팅 비용 급등가격불변
디지털 자료를내려받다 등장 이후 판매량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CD판매가 인상
음반회사 수입의 75% 己出시 음반 판매. 재출시 또는 재편곡도 10%
2대 수익원
CD
음반저작권
영화 TV, 광고, 비디오게임. 원래는 악보
음반출시보다 안정성 높음
가치사슬
가수들의 음반취입 희망
A&R매니저가 음악스타일 개발, 마케팅 strategy, 취입계획 수립
프로듀서가 전 과정 지휘
음반에 필요한 제반 사항 (아티스트, 작가, 제작사, 음향기술자)
컨텐트 취득
계 약
제 작
가치사슬
판촉 및 마케팅이 성공 좌우
시간확보경쟁 치열.
유통채널 다양. 소매점포 비중(40%)
음반관련 전문점
대형할인마트
마케팅
배 급
유통망
strategy처리해야할문제
수익성과 future 불안 요인 많음
-인터넷(Internet): 음악산업에 가장 큰 영향
-장점(長點):…(drop)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1.gif)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2.gif)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3.gif)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4.gif)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5.gif)
![[1000원]%20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C%9D%8C%EB%B0%98%EC%8B%9C%EC%9E%A5,%EC%9D%8C%EB%B0%98%EC%8B%9C%EC%9E%A5%ED%8A%B9%EC%A7%95,%EC%9D%8C%EB%B0%98%EC%8B%9C%EC%9E%A5%EC%82%AC%EC%97%85%EB%AA%A8%EB%8D%B8,%EC%9D%8C%EB%B0%98%EC%8B%9C%EC%9E%A5%EA%B0%80%EC%B9%98%EC%82%AC%EC%8A%AC,%EC%9D%8C%EB%B0%98%EC%8B%9C%EC%9E%A5%EA%B3%BC%EC%A0%9C,%EC%9D%8C%EC%95%85%EC%8B%9C%EC%9E%A5_ppt_06.gif)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음악시장,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1000원]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ppt( 38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 , 음반시장,음반시장특징,음반시장사업모델,음반시장가치사슬,음반시장과제,음악시장경영경제레포트 , 음반시장 음반시장특징 음반시장사업모델 음반시장가치사슬 음반시장 음악시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