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문화)가족 아동의 特性(특성)(문제가되는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1 04:57
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문제점).hwp
따돌림 당하는 경험은 다문화가족의 자녀에게 매우 건강하지 못한 정서적 충격을 안겨준다. 그러나 다문화가족의 아동은 성장과정에서 가정환경이 일반 가정의(定義) 아동보다 불리하기 때문에 학습과 발달에서 이익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고 외모, 언어, 문화 등에서 부정적 경험으로 인해 정체성의 갈등을 겪을 수 있따
I. 외모에 따른 어려움
부모 중 한쪽이 외국인인 다문화가족 아동은 얼굴 생김새와 머리카락, 눈동자 색 등에서 일반아동과 다르기 때문에 따돌림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다문화가족,아동,특성,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다文化(문화)가족 아동의 特性(특성)(문제가되는점 )
다文化(문화)가족 아동의 特性(특성)(문제가되는점 )
Download :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문제점).hwp( 54 )
레포트/인문사회
다문화가족 아동의 속성 (problem(문제점))
목차
다문화가족 아동의 속성 (problem(문제점))
I. 외모에 따른 어려움
II. 언어환경 문제
III. 정체성 형성의 문제
서지사항
다문화가족 아동의 속성
아동권리에 대한 국제협약에 의하면 아동은 어떠한 경우에도 `아동 최선의 이익`이 보장되어야 한다. 외모에 의한 집단 따돌림은 中國 동포들보다는 외모에서 이국적 속성 이 나타날 수 있는 태국, 필리핀 등의 이주민 자녀들이 집단 따돌림 경험이 더 많다고 보고된다
II. 언어환경 문제
가정환경은 초기 아동기의 성장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된다 어릴 때 말을 배우지 못하면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배우기가 어려워진다는 점은 이미 잘 알려져 있따 어머니의 언어는 아동의 인지적 자극을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아동의 언어습득에 큰 영향을 준다.
국제결혼 자녀들은 말을 배우는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에 한국말이 서투른 어머니 교육 하에 성장하기 때문에 언어발달이 늦어지고 의사소통에 제한을 받아 학습부진을 초래한다. 이들은 일상적인 의사소통에는 큰 문제가 없으나 독해와 어휘력, 글쓰기 등이 현저히 떨어진다.
다문화가족 아동이 언어소통의 어려움에서 기인된 학습부진은 사회관계…(투비컨티뉴드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문제점) , 다문화가족 아동의 특성(문제점)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가족 아동 특성 문제점
설명
다. 이는 그들의 부모가 대부분 사회경제적 기반이 취약하고 학습환경이 열악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실제로 설동훈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이유로 `엄마가 외국인이기 때문이 .1%`로 가장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