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2 데이비드 보더니스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서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4:46
본문
Download : E=mc2.hwp





‘E=mc2’은 부제에 나오는 대로 물리학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한 번 쯤을 들어봤을 만큼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방정식이다. 사람도 아닌 물리학 방정식을 전기로 쓴다는 것이 흥미롭다. 에너지는 질량과 빛의 속도의 제곱을 곱한 것과 같다는 이 방정식은, 1905년 스물여섯 살 무명 과학자로 스위스의 특허청 소속 공무원이었던 아인슈타인의 상대성theory 에서 주장된 것이다.
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순서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레포트 > 기타
E=mc2,E=mc2독후감,E=mc2서평,데이비드보더니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Download : E=mc2.hwp( 83 )
책을 읽고나서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요점했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E=mc2’을 다루고 있는 이 책을, 저자는 ‘E=mc2’의 전기라고 말한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설명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E=mc2 데이비드 보더니스 독후감 感想文(감상문) 서평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흔히 질량과 에너지의 등가 방정식이라는 것이다.^^ 오타가 없습니다. 그러나 E=mc2은 의인화해도 될 만큼 현대인들에게는 너무나 친숙해서 거부감이 들지 않는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질량이 에너지이고 에너지가 질량이라는 의미를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상식 아닌 상식이 되어 버렸다. 게다가 상대성theory 에 관한 대중 과학서나 아인슈타인 전기는 너무 흔해서 오히려 이런 시도가 더 신선하게 다가오는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