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advantage, 단점, 사례(instance), 결과 적인 방법, 마케팅 관리, 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23:28
본문
Download :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장점, 단점, 사례, 효과적인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기업 내의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인 부분을 제거함으로써 더욱 가볍고 날쌘(lean & mean) 조직으로 만드는 것이 다운사이징의 ...
Report
( 다운사이징의 槪念, 특징, 유형, 長點, 단점, 事例(사례), 효율적인 measure(방안) , marketing 관리, 경영, 책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들어가며 ? 1
2. 본론 ? 1
1) 다운사이징의 定義(정의) ? 1
2) 다운사이징의 property(특성) ? 2
3) 다운사이징의 유형 ? 2
4) 다운사이징의 장단점 ? 3
5) 다운사이징의 예시 ? 4
6) 효율적인 다운사이징 measure(방안) ? 5
3. 결론 ? 5
1. 들어가며
다운사이징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같이 기업책략의 하나인가. 아니면 적어도 책략적 조치의 하나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만연하고 있는 인력 감축을 통한 다운사이징은 `책략적`이라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다운사이징은 비용문제 때문에 …(생략(省略))
다. 불경기가 거의 끝났다고 意見(의견)을 모았던 1993년에도 미국의 대기업들은 거의 600,000명에 이르는 대량 감원을 실시했다. 1987년과 1991년 사이 미국의 Fortune 1,000대 기업 중 85% 이상이 화이트 컬러 스태프들에 대한 다운사이징을 실시했다. 그러나 무분별한 다운사이징은 가볍고 날쌘 조직 대신 가볍고 기운 없는(lean & frail) 조직으로 만드는 부정적인 효율를 가져올 수도 있다
미국에서 이제 기업의 다운사이징은 더 이상 뉴스거리도 되지 못하는 현상이며, 이미 수많은 기업들이 다운사이징을 이용한 경영 합리화를 추구해 온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advantage, 단점, 사례(instance), 결과 적인 방법,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strategy),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analysis(분석)
순서
다운사이징,개념,특징,유형,장점,단점,사례,효과적인,마케팅,관리,경영,전략,역할,기법,시사점,총체적,경영경제,레포트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advantage, 단점, 사례(instance), 결과 적인 방법,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strategy),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analysis(분석)
Download :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장점, 단점, 사례, 효과적인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72 )
설명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장점, 단점, 사례, 효과적인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다운사이징의 개념, 특징, 유형, 장점, 단점, 사례, 효과적인 방안,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운사이징 개념 특징 유형 장점 단점 사례 효과적인 마케팅 관리 경영 전략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Report
( 다운사이징의 槪念, 특징, 유형, 長點, 단점, 事例(사례), 효율적인 measure(방안) , marketing 관리, 경영, 책략,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1. 들어가며 1
2. 본론 1
1) 다운사이징의 定義(정의) 1
2) 다운사이징의 property(특성) 2
3) 다운사이징의 유형 2
4) 다운사이징의 장단점 3
5) 다운사이징의 예시 4
6) 효율적인 다운사이징 measure(방안) 5
3. 결론 5
1. 들어가며
다운사이징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과 같이 기업책략의 하나인가. 아니면 적어도 책략적 조치의 하나인가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만연하고 있는 인력 감축을 통한 다운사이징은 `책략적`이라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기업 내의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인 부분을 제거함으로써 더욱 가볍고 날쌘(lean & mean) 조직으로 만드는 것이 다운사이징의 目標(목표)라고 할 때 그 의도 자체는 긍정적이다. 그것은 1992년도에 비해서 25% 증가한 것이며, 1991년에 비해서는 거의 10% 증가한 수치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