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본 누리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5:20
본문
Download : 광고로 본 인터넷.hwp
레포트/경영경제
광고로 본 누리망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광고로본인터넷 , 광고로 본 인터넷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로 본 인터넷.hwp( 83 )
설명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순서
서론
본론
conclusion(결론)
현대의 많은 미디어들 가운데 인터넷(Internet)은 가장 역사(歷史)가 짧으면서도 현재 각 분야에서 매우 강력한 effect(영향) 력을 행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엄청난 속도로 그 영역과 사용자층을 넓혀가고 있다 1973 년 미국 DARPA (Defenc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가 여러 통신망을 하나의 네트웍으로 통합하는 과정에서 통합된 네트웍을 인터넷(Internet)이라 부르기 스타트한 것을 그 효시로 볼 때, 그 역사(歷史)는 불과 20 년 남짓에 불과하나, 그 발전 속도나 effect(영향) 력, 전파 속도는 가히 폭발적이다. 또한 인터넷(Internet)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는데, 한국전산원 인터넷(Internet)망 정보 센터에 따르면, 현재 전세계 인터넷(Internet) 사용자는 170 여 개국에 걸쳐 약 1 억 2800 만 명으로 추정, 세계 인구 40 명당 한 명 꼴로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인터넷(Internet)` 이라는 용어가 우리 나라에서 본격적으로 쓰이기 스타트한 때는 인터넷(Internet)의 해로 지정된 1995 년부터라고 할 수 있다 그 이후로 인터넷(Internet)은 역사(歷史)상 유례가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다 1988 년이래 인터넷(Internet)에 연결된 호스트 컴퓨터의 수는 매년 2 배 이상씩 증가하여 현재 약 2 천 만대 이상의 호스트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 25 년 전 전세계에 5 만 대에 불과했던 컴퓨터의 수 또한 1 억 대를 훨씬 능가하는 수치를 보이고 있다 WWW (World Wide Web) 은 매달 50 % 이상씩 성장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의 수는 매 53 일 마다 두 배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에서도 인터넷(Internet) 이용자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한국통신은 2005 년에는 그 수가 2600 만 명에 달해 전화 가입자 수 (2300 만 명으로 추정) 를 앞지를 것이라고 展望하고 있다
이러한 양적, 물리적 팽창뿐만이 아니라, 인터넷(Internet)은 사람들의 일상 생활 속에 더욱 깊히, 넓게 뿌리를 내려가고 있다 서로 E 메일을 주고받는 일은 전화를 거는 일 만큼이나 보편화 되어가고 있으며, 집안에…(drop)
,경영경제,레포트
광고로본누리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