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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marketing 環境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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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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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환경요인으로는 고객, 경쟁사, 중간상(유통업자), 공급업
자, 광고대행…(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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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마케팅환경을 구성하는 요인은 많으며, 이들 사이의 관계도 복잡하
게 읽혀 있다아 따라서 환경요인을 좀더 체계적으로 이해하려면 이들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할 필요가 있다아 마케팅환경의 구성요소는 크
게 거시환경(macro environment)과 미시환경(micro environment) 및 내부
환경(internal environment)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거시환경이란 기업의 활동과 고객의 수요에 간접적이면서도 광법위
한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개별기업이 통제하기 어려운 환경을 말한다. 왜냐하면 마케팅은 고객과
경쟁기업이라는 시장을 늘 의식하고 이들의 change(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
각적으로 대응해야만 하는 대외지향적 활동이기 때문일것이다
관광마케팅 환경이란 관광기업의 존속과 성공을 좌우할 모든 환경
요인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마케팅은 고객과
경쟁기업이라는 시장을 늘 의식하고 이들의 change(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
각적으로 대응해야만 하는 대외지향적 활동이기 때문일것이다
관광마케팅 환경이란 관광기업의 존속과 성공을 좌우할 모든 환경
요인을 의미한다. 이러한 환경은 항상 change(변화)하기 때문에 관광기업은 환
경change(변화)의 속성과 그들간의 관련성을 잘 파악하여 대처하는 능력이 필
요하다.관광marketing 環境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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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marketing 環境과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목차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Ⅰ. 관광마케팅 환경

Ⅱ. 관광마케팅 환경分析(분석)

1. 거시환경分析(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사회culture적 환경
6) 자연환경
2. 미시환경分析(분석)
1) 산업分析(분석)(시장分析(분석))
2) 경쟁分析(분석)
3) 고객分析(분석)
3. 내부환경分析(분석)
참고한 문헌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1. 관광마케팅 환경

기업의 경영에 있어 change(변화)하는 환경을 알아차리고 이에 즉시 대처하
는 능력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 중요하다. 이러한 환경은 항상 change(변화)하기 때문에 관광기업은 환
경change(변화)의 속성과 그들간의 관련성을 잘 파악하여 대처하는 능력이 필
...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목차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Ⅰ. 관광마케팅 환경

Ⅱ. 관광마케팅 환경分析(분석)

1. 거시환경分析(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기술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경제적 환경
5) 사회culture적 환경
6) 자연환경
2. 미시환경分析(분석)
1) 산업分析(분석)(시장分析(분석))
2) 경쟁分析(분석)
3) 고객分析(분석)
3. 내부환경分析(분석)


*참고한 문헌
*관광마케팅 환경과 分析(분석)

1. 관광마케팅 환경

기업의 경영에 있어 change(변화)하는 환경을 알아차리고 이에 즉시 대처하
는 능력은 특히 마케팅에 있어 중요하다.
이러한 거시환경 요인에는 인구통계적 환경, 기술적 환경, 정치적 찰
경, 경제적 환경, 사회culture적 환경, 자연환경 등이 있다아
미시환경이란 기업의 활동과 고객의 수요에 직접적이면서도 구체적
인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개별기업이 어느 정도 통제가능한 환경을
의미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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