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의 마케팅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0:12
본문
Download :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hwp
현재 서울과 지방 도시에 약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 까지 206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2003년에는 300호 …(skip)






다.
매년 20억회이상, 맛좋은 KFC 메뉴가 팔리고 있으며. 미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약 82개국의 나라에서 KFC를 맛볼 수 있다
- KFC 활동내용
1939 Corbin, Kentucky에서11가지 맛좋은 양념 완성
1952 Pete Harman이란 사람이 Salt Lake City에서 첫번째 KFC직영매장으로 등록
1956 Corbin의 매장을 팔고, 프렌차이즈를 처음 . 캐나다까지 영역확장
1964 John Brown과 Jack Massey에게 2백만달러에 매각
1969 뉴욕증권시장에 상장 (커넬이 첫 100주를 매수)
1971 Heublein사에 KFC 인수
1980 커넬샌더스 사망 (백혈병), 켄터키주의 루이빌의 Cave Hill 에 안치
1982 R.J.Reynolds의 자회사로 합병
1986 8억 4천만불에 펩시사로 흡수
1987 중국(China)본토에 첫번째 외국 패스트푸드사 개장
1991 Kentucky Fried Chicken이란 로고를 KFC로 변경
1993 튀김닭이 아닌 메뉴도 미국과 호주에 첨가
1994 중국(China) 상하이에 9,000번째 매장오픈, 모스코바에도 첫매장 오픈
1995 텐더스트립스 紹介(소개)
1997 미국 KFC에서 Honey BBQ Tender Roast 도입, 핫윙, 트위스터
1998 만화형식의 에니메이션 커넬 도입
1999 미국 KFC에서 5가지 새 버거메뉴 도입
2000 한국 KFC에서 치킨불고기 버거 도입
- 한국 KFC
KFC가 한국에 도입된 시기는 1984년 이며 종로에 1호점이 OPEN하였다.
교촌치킨의 마케팅 책략
,경영경제,레포트
교촌치킨발표[1]202
설명
교촌치킨발표[1]202 ,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교촌치킨의 마케팅 전략.hwp( 85 )
레포트/경영경제
1) 기업紹介(소개)
2) 경쟁사 analysis
3) SWOT analysis
4) STP 전략(strategy)
5) Marketing Mix 전략(strategy) (4P)
6) 향후 발전 assignment
2) 경쟁사 analysis (KFC)
KFC의 회사 이름은 `Kentucky Fried Chicken` 로 1952년 첫 번째 KFC 직영매장으로 등록하여 처음 하였고 기업 이념은 `We do chicken right`, `It`s finger lick`n good`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