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04:37
본문
Download : 우리은행.hwp
우리은행의 marketing 전략(strategy)
Ⅰ. 우리은행 紹介(소개)
- 개요: 대한민국의 은행, 우리 금융 지주의 계역
- 임직원수 : 국내 14,292명이고 국외 266명을 포함하여 총 14,558명이다.), 슬로건(고객이 편리한 은행), goal(목표) (3년 안에 2000만 명의 우량 고객 유치)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국민은행보다 한발 앞선 금융지주체제로의 전환
각종 기업 및 관공서 내 영업점
고객 접근성 뛰어남, 교내 영업점 多, 잠재력 높은 젊은 고객들에 대한 선점효능
국민은행에 비해 낮은 인지도
서울에 편중된 영업점 위치
서울 외 지역 고객접근성 낮음
리스크 높은 자산 보유 현재상황
Opportunity (기회)
Threat (위협)
경제불안 개인 투자고객 증권사 이탈, 높은 인지도에 비해 낮은 국민은행의 서비스 만족도, 커뮤니티 marketing , 우리스페이스 홈페이지 개설
(20대 초반 고객들 유치)
자본통합시장법 - 증권업 급성장 예상,
무분별한 해외투자로 인한 투자…(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우리은행,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우리은행.hwp( 59 )
우리은행
우리은행 , 우리은행경영경제레포트 , 우리은행
우리은행
다.
- 총자산: 223.5조원 (2010.12.31기준)
- 우리은행은 (구)한일은행과 (구)상업은행의 합병으로 순수 국내 토종자본으로만 구성되어 국내 유일의 토종은행.
- 비전과 가치 체계: 우리나라 1등 은행, 고객행복+미래도전+인재제일+정직신뢰
Ⅱ. 3C 분석
1. 경쟁자(Competitor)
기존경쟁자(우리 은행은 시중은행 8곳 우리, 국민, 신한, 외환, 시티, 하나, 기업, SC제일 중에 한 곳에 속하며, 나머지 시중은행 7곳을 기존 경쟁자들로 볼 수 있다아), 잠재경쟁자(중소규모 금융업체- 소셜 미디어, 모바일 뱅킹 서비스, 온라인(online) 뱅킹 업무가 가능한 웹사이트, 콜센터와 지점도 구비, 저렴한 수수료)
2. 자사(Company)
경영방침(‘현장 경영’...
우리은행의 marketing 전략(strategy)
Ⅰ. 우리은행 紹介(소개)
- 개요: 대한민국의 은행, 우리 금융 지주의 계역
- 임직원수 : 국내 14,292명이고 국외 266명을 포함하여 총 14,558명이다.
- 총자산: 223.5조원 (2xxx.12.31기준)
- 우리은행은 (구)한일은행과 (구)상업은행의 합병으로 순수 국내 토종자본으로만 구성되어 국내 유일의 토종은행.
- 비전과 가치 체계: 우리나라 1등 은행, 고객행복+미래도전+인재제일+정직신뢰
Ⅱ. 3C 분석
1. 경쟁자(Competitor)
기존경쟁자(우리 은행은 시중은행 8곳 우리, 국민, 신한, 외환, 시티, 하나, 기업, SC제일 중에 한 곳에 속하며, 나머지 시중은행 7곳을 기존 경쟁자들로 볼 수 있다아), 잠재경쟁자(중소규모 금융업체- 소셜 미디어, 모바일 뱅킹 서비스, 온라인(online) 뱅킹 업무가 가능한 웹사이트, 콜센터와 지점도 구비, 저렴한 수수료)
2. 자사(Company)
경영방침(‘현장 경영’- 모든 정책은 영업현장을 최우선으로 수립해 추진하는 걸 원칙으로 내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