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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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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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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집행
교육정책집행
다.,인문사회,레포트
순서



◈ 들어가며
제1절 교육정책 집행의 의의와 교육정책 유형
제2절 교육정책 집행의 체계와 판단기준
제3절 교육정책 집행의 제 모형
제4절 교육정책 집행의 모형에의 적용


3. Bardach와 Kagan의 규제정책 집행戰略
▶ Bardach와 Kagan의 사회규제戰略
- 직접규제 戰略 : 규제기관이 감시·감독관을 동원하여 피규제 대상에 대한 법규 집행을 하는 것을 의미함.
- 간접규제 戰略 : 규제기관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 제도 등의 도입을 통하여 피규제 대상의 행위를 규제하는 것을 의미함.
- 정책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해서는 직접규제방식을 획기적으로 improvement하고, 가능하면 간접규제의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근본적으로 규제자의 책임감이 중요함.
▶ 직접규제의 drawback(걸점)
① 직접규제에 따른 사회적 비용의 증가
② 피규제 대상의 자율적 순응의 확대
③ 규제 공무원의 경직된 법규행정
④ 규제기관과 피규제 대상자간에 형성된 비생산적 규제文化(문화)
▶ 방어적 규제 정책의 증가와 규제정책 집행의 엄격성이 강화되는 이유
① 위험에 대한 지식의 증가
② 위험에 대한 사람들의 관용도의 alteration(변화)
③ 경제적 풍요에 따른 생활의 질에 대한 관심의 …(To be continued )

교육정책 집행의 의의와 교육정책 유형 체계의 판단기준에 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교육정책집행 , 교육정책집행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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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교육정책 집행의 의의와 교육정책 유형 체계의 판단기준에 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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