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요약,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 중 호울이론 요약,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23:39본문
Download :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정리, 성인.hwp
그러나 고민 끝에 한 번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었고, 이 곳 저 곳 평생교육사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원에서 상담을 받으며 한 기관을 선택했고 열심히 수업을 듣는 중이다. 평생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사로서 프로그램(program]) 을 계획하고, 홍보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는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사실 낯설게만 느껴졌던 직업이라 많이 망설였었다. 내가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습이니만큼, 이 과정에 책임을 지고 끝까지 과정을 마쳐 평생교육사 2급을 손에 쥘 것이다. 그러나 고민 끝에 한 번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었고, 이 곳 저 곳 평생교육사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원에서 상담을 받으며 한 기관을 선택했고 열심히 수업을 듣는 중이다. > 처럼 원리와 본인을 비교하여 각 항목마다 작성하시면 됩니다
○ 즉, 성인은 타인의 강요나 압력, 요구에 의해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을 선택하며 자율적 의지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게 됨
○ 그리하여, 사회생활에 있어 자신의 모든 행동에 책임과 자존감을 가진 존재가 됨
5. 탈정형성의 원리 6. 다양성과 이질성의 원리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정리,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 중 호울이론 정리,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 성인은 타인으로부터의 강요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의지에 기초하여 학습에 참여함
> 예) 나는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서, 나의 필요에 의해서 평생교육사 과정 학습을 시작했다. > 처럼 원리와 본인을 비교하여 각 항목마다 작성하시면 됩니다
7. 과정중심의 원리 8. 참여와 공존의 원리
3. 현실성과 실제지향성의 원리 4. 상호학습의 원리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요약,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 중 호울이론 요약,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정리,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理論) 중 호울이론(理論) 정리,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 성인은 타인으로부터의 강요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의지에 기초하여 학습에 참여함
7. 과정중심의 원리 8. 참여와 공존의 원리
9. 경험중심의 원리 10. 유희의 원리
○ 즉, 성인은 타인의 강요나 압력, 요구에 의해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을 선택하며 자율적 의지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게 됨
9. 경험중심의 원리 10. 유희의 원리
Download :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정리, 성인.hwp( 55 )
○ 이와 같은 characteristic(특성)은 학습활동에도 그대로 influence을 미치게 됨
○ 이와 같은 속성 은 학습활동에도 그대로 影響(영향)을 미치게 됨
레포트 > 기타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 아동은 생리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인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되는 성인의존적인 존재임. 그러나 성장해 가면서 아동은 성인의존적인 상태에서 성인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자립적인 자아개념(槪念)을 확립함
5. 탈정형성의 원리 6. 다양성과 이질성의 원리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요약,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 중 호울이론 요약,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 예) 나는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서, 나의 필요에 의해서 평생교육사 과정 학습을 스타트했다. > 처럼 원리와 본인을 비교하여 각 항목마다 작성하시면 됩니다
순서
설명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2. 자기주도성의 원리
다. 내가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습이니만큼, 이 과정에 책임을 지고 끝까지 과정을 마쳐 평생교육사 2급을 손에 쥘 것이다. 평생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사로서 program을 계획하고, 홍보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는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사실 낯설게만 느껴졌던 직업이라 많이 망설였었다.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3. 현실성과 실제지향성의 원리 4. 상호학습의 원리
○ 그리하여, 사회생활에 있어 자신의 모든 행동에 책임과 자존감을 가진 존재가 됨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2. 자기주도성의 원리
○ 아동은 생리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인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되는 성인의존적인 존재임. 그러나 성장해 가면서 아동은 성인의존적인 상태에서 성인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자립적인 자아개념을 확립함
성인학습의 원리 10가지 정리, 성인의 학습참여 동기이론 중 호울이론 정리, 과거의 교육과 안드라고지 교육의 차이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2. 자기주도성의 원리 3. 현실성과 실제지향성의 원리 4. 상호학습의 원리 5. 탈정형성의 원리 6. 다양성과 이질성의 원리 7. 과정중심의 원리 8. 참여와 공존의 원리 9. 경험중심의 원리 10. 유희의 원리 1. 자발적인 학습참여의 원리 ○ 성인은 타인으로부터의 강요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의지에 기초하여 학습에 참여함 ○ 아동은 생리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인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되는 성인의존적인 존재임. 그러나 성장해 가면서 아동은 성인의존적인 상태에서 성인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는 자립적인 자아개념을 확립함 ○ 그리하여, 사회생활에 있어 자신의 모든 행동에 책임과 자존감을 가진 존재가 됨 ○ 이와 같은 특성은 학습활동에도 그대로 영향을 미치게 됨 ○ 즉, 성인은 타인의 강요나 압력, 요구에 의해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필요와 욕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교육을 선택하며 자율적 의지에 의해 학습에 참여하게 됨 > 예) 나는 스스로의 의지에 의해서, 나의 필요에 의해서 평생교육사 과정 학습을 시작했다. 평생교육기관에서 평생교육사로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홍보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하는 일을 해보고 싶었지만 사실 낯설게만 느껴졌던 직업이라 많이 망설였었다. 그러나 고민 끝에 한 번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었고, 이 곳 저 곳 평생교육사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원에서 상담을 받으며 한 기관을 선택했고 열심히 수업을 듣는 중이다. 내가 선택하여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학습이니만큼, 이 과정에 책임을 지고 끝까지 과정을 마쳐 평생교육사 2급을 손에 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