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역사(歷史)와 세계 각국의 개발 現況(현황) 및 기술 分析 / 유비쿼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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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08: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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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역사와 세계 각국의 개발 현황 및 기술 분석 / 유비쿼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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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컴퓨팅의 역사와 세계 각국의 개발 현황 및 기술 분석[목차]●...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history와 세계 각국의 개발 내역 및 기술 analysis(분석) [목차]● 제 3공간의 등장1) 제 3공간의 개념2) 제 3공간을 구성하는 요소 ① 공간의 형태 ② 활동과 기능 ③ 수많은 기반구조3)구성요소를 결합하는 데의 원칙4) 기본구도5) 이주책략●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등장배경● 각 시대별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history● 현재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발내역1) 미국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1) Microsoft사의 ‘이지리빙(Easyliving)’ 프로젝트(2) HP(Hewlett Packard)사의 ‘쿨타운(Cooltown)’ 프로젝트(3) UC 버클리의 ‘스마트 먼지(Smart Dust)’ 프로젝트(4) MIT의 ‘생각하는 사물(Things That Think)’ 프로젝트(5) MIT의 ‘해비타트(Habitat)’ 프로젝트(6) MIT 미디어랩의 주요 연구 프로젝트2) Japan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3) 유럽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프로젝트(1) ‘스마트 잇(Smart Its)’ 프로젝트(2) ‘Paper++’ 프로젝트(3) ‘Grocer’ 프로젝트(4) ‘2WEAR’ 프로젝트● 자료출처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history와 세계 각국의 개발 내역 및 기술 analysis(분석) 제 3공간의 등장1) 제 3공간의 개념물리적 공간이 제 1공간이라면 20세기말에 발견된 전자공간은 제 2공간이라고 할 수 있따 전자공간은 당초 금은보화를 품은 노다지로 이해되었으나 최근 들어 독자적으로 발전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점이 드러나기 스타트하였다. 오디오 북이나 MP3플레이어의 경우에서처럼, 전자공간상의 신축적인 데이터라고 할지라도 하드웨어의 지원을 받을 때야 비로소 확산된다. 여기서 바로 전자공간과 물리공간...





다. 즉 물류시스템의 정비 없이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될 수 없으며 물리적 자원에 기초하지 않은 전자공간에서의 경제활동은 거품처럼 꺼지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