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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 마케팅 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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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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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년 합리적인 가격(2천달러 대)에 최초로 애프터마켓용 모델을 출시한 회사로서 소니는 日本 에 세계 최대의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시장을 창출했다고 할 수 있었다.순서
아이러니컬하게도 NaviKen그룹 밖의 경쟁사에서는 디지틀 맵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냄으로서 새롭고 향상된 제품을 보다 자주, 보다 급진적으로 내 놓을 수 있었고, 점점 약삭빠른 소비자들은 최신 기술이 채용된 差別(차별) 화된 제품을 찾게 되었다.
[marketing ]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 marketing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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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의 개인 이동통신 사업부 회장인 마사오 모리타는 어떻게 하면 日本 의 카 내비 시장에서 초기의 주도권을 회복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었다.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 마케팅 사례
소니의 노력은 日本 내 카 내비게이션 시스템시장을 1992년 58,000대에서 1993년 160,000까지 성장시켰는다. 소니는 93년당시 60%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갖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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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주1:2,500달러는 모니터 포함 소매가격임. 1,500달러대에 판매된 시스템은 표1에서 보듯이 모니터가 별매된 경우임)
반면 소니를 포함한 NaviKen의 회원사들은 표준 소프트웨어 개량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과정에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소니 코퍼레이션: 자동차 자동 항법장치(Sony Corporation; Car Navigation System-이하 카 내비라 칭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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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 마케팅 사례(in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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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새로운 제품이 보다 낮은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日本 시장은 경쟁양상이 격렬하게 고조되는 가운데 성장했다. 대당 평균 소매가격은 1990년 4,000달러 대에서 1995년 2,500달러까지 낮아졌다. 소니의 판매대수는 증가했으나 시장규모 증가에 따라오지는 못했다:소니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1993년 60%에서 1994년 23%, 1995년에는 17%로, 1996에는 15%까지 떨어진 것으로 추산되었다.[표2]는 주요 경쟁사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요약한 것이고, [표3]은 NaviKen과 비회원사간의 판매고를 비교한 것이다.






[마케팅]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 마케팅 사례

1980년 후반 소니는 상호 호환되는 디지틀 맵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조사들이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개발비용을 줄이고 위험부담을 줄이는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이익을 창출해 줄 수 있게 해 주는 업계표준(NaviKen으로 불림)제정을 위한 40여개의 기업에 속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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