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0:10본문
Download : 교육학_2104507.hwp
상담자와 피상담자간의 독특한 관계와 상담면접의 기술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율성과 문제해결을 생성시키고 학생들의 적절한 감정처리를 위하여 조력함으로써 정신건강을 향상시키고 適應을 돕는 활동이다. 상담활동은 네 가지 과정을 거치게 된다 즉, 협력적인 관계가 형성되고, 카운슬러가 내담자의 문제나 증후를 검토하고, 카운슬러의 해석이 종합적으로 이루어지고, P으로 내담자가 자신의 그릇된 정의(定義) 을 포기하고, 보다 정확한 정의(定義) 을 믿게 되는 재방향설정의(定義) 단계가 일어나게 된다
④定置활동 - 취업지도, 진학지도, 등에 있어서 자기 자신과 진로를 정확하게 이해하여 자기가 있어야 할 제자리를 현명하게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일정한 定置센터 설치 운영)
다.
③상담활동 - 생활지도활동의 중핵적인 활동이다.
定置활동을 효과(效果)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카운슬러만이 아니라 전 교직원이 분담하거나, 가능하다면 지역사(歷史)회인사와 상호제휴 협력하여 보다 조직적이고 조합적인 계획을 수립, 실천하는 것이 효과(效果)적이다.순서교육학에 관한 자료입니다.교육학전반 , 교육학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교육학_2104507.hwp( 94 )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전반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교육학






교육학에 관한 자료(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