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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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23: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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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당시의 심의는 법적근거에 의해 지위를 보장받기는 했어도 그 성격상 정부기관이라고는 할 수 없는 방송윤리위원회와 방송사 자체에 의한 사전심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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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이 시기에는 방송광고에 대한 실질적인 규제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는 한국의 방송광고가 비록 자율규제이기는 하지만 사전심의라는 형식을 최초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의의를 갖는다. 따라서 형식적으로는 자율적 사전심의였다고 할 수 있따
1970년대의 방송광고규제는 방송윤리위원회의 사전규제가 시발점이다.방송광고규제 ,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경영경제레포트 ,
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에 대한 내용 입니다. 방송윤리위원회는 방송윤리규정과 텔레비전 방송광고 심의 요강을 통해 모든 방송광고를 사전에 심의해 `방윤심의`라는 제도를 만들었다. 사전심의가 정착된 시기는 1970년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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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방송광고 규제
① 방송광고 규제의 전개 과정
우리나라에서 방송광고가 등장한 시기는 1960년대이다.
방송윤리위원회는 `방송의 공공성과 그 질서 및 품위를 자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설치한다`고 그 설치목적을 규정하고 있따 당시에도 방송윤리위원회가 법적 근거를 가지고 있기는 하였지만 그 성격은 자율적인 것으로 명文化(문화)되어 있따 그리고 그 업무는 주로 방송호로그램에 대한 심의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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