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교육론 key point(핵심)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18:48본문
Download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hwp
II. 인물사교재의 활용
첫째, 인물사 교재의 선택의 문제 : 주제학습이나 탐구학습을 위한 인물사 교재의 선택 문제
둘째, 학습전개방법이 연구되어야 한다 : 면밀한 지도 계획 작성, 학생들의 관심과 탐구학습을 전c랄 수 있도록 지도 계획 수립
세째, 학습지도과定義(정이) 단계별로는 다음과 같은 점이 유의되어야 한다.
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역사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닐것이다.. 역사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I. 인물사교육의 가치
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history(역사) 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닌것이다 . history(역사) 발전의 모습을 그 인물을 통하여 실증적으로 탐구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이다. 역사 ...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경영경제레포트 ,






I. 인물사교육의 가치
레포트/경영경제
다.
① 도입과정에서의 인물교재 : 사진 등을 통한 동기 유발과 의욕 진작으로 본학습 유도
② 전개고정에서의 인물교재 : 인물에 대한 관련사실과 평가, history(역사) 를 통한 내면적 이해
③ 종결과정에서의 인물교재 : 탐구학습의 요약·재확인, 학습자의 history(역사) 적 안목에서 평가 유도
네째, 인물사교재의 학습에서 반드시 깨우쳐 주어야 할 점은 history(역사) 의 발전과 문화…(drop)
순서
Download : 역사교육론 핵심정리.hwp( 47 )
역사교육론 key point(핵심) 정리
I. 인물사교육의 가치인물교재를 가지고서의 역사학습은 그 인물의 업적이나 생활을 논하여 도덕적·윤리적 인물평가를 하자는 것은 아니다. history(역사) 교육에 있어서 인물사교재를 가지고 실시하는 주제학습이나 탐구학습을 통해,
첫째, 력사적 인물이란 학습자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고, 흥미와 욕구에 영합될 수 있는 교육소재이기에 학습자들의 적극적인 학습참여로 history(역사)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으며,
둘째, history(역사) 전개의 주체적 존재로의 인간을 중심한 력사의 구조를 학습하게 됨으로써 history(역사) 의 인문학적 이해가 증진되어 인간부재의 사회경제적·구조적 이해라는 현행교육의 결함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며,
세째, history(역사) 적인 인물에 대한 개성적 이해와 history(역사) 적 파악을 통해 바른 인간관을 배육할 수 있고 history(역사) 적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인간학적 기초가 다져질 것이다. 그러기에 history(역사) 적 인물을 취급함에 있어 시대배경과 유리됨이 없도록 history(역사) 적 배경과 결부시켜 구체적으로 학습시켜야 한다.
우리 사회와 문화는 우리 조상들의 노력의 집적으로 발전되어온 것이라는 믿음에서 history(역사) 발전에 있어서의 개인과 집단의 역할을 인식시키는 데에 인물사학습의 목적이 두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