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육재정지표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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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0:3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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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서 지역 교육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려는 자세보다는 단발적 가시성과위주 분야에 우선 투자하는 경향이 나타났으며, 교육청을 중심으로 한 교육기관이 평가에 시달리어 현장 교사와 일선 행정직들이 평가준비에 따른 부담 과중으로 불만이 제기됨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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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취지에서 96년부터 처음 된 시·도 교육청 평가 중 교육재정 분야에 대한 평가는 여타 평가영역과 더불어 효율성, 수월성 측면에서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아 그러나 현 평가제도로 인한 순기능 못지 않게 단위 교육현장의 모순점이나 역기능이 여러 차례(次例) 지적되고 있다아 모든 평가는 평가 본연의 기능이 가장 잘 발휘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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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교육재정지표 개발
지방교육자치제도에 걸맞은 재정운용의 한 대책으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내용은 교육재定義(정이) 운용결과에 대한 ...
2. 지방교육재정 평가의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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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지방교육재정 평가의 방향
지방교육자치제도에 걸맞은 재정운용의 한 plan으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내용은 교육재정의(定義) 운용결과에 대한 평가分析 제도를 강화하는 일이다. 현행 공재정 제도에 있어서 취약한 영역 중 하나는, 예산집행이후 결과에 대한 책임자가 없다는 점과 결과에 따른 후속조치가 미흡하다는 점이다. 적잖은 교육재정이 과연 타당하게 사용되었는가, 재정투입이 과연 교육결과 를 얼마나 향상시켰는가에 대한 적절한 평가는 future 지향적인 교육재정의(定義) 운용에 필요하며 재정담당자들의 직무를 강화하는 수단으로도 바람직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