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bupacificair.co.kr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 cebupacificair6 | cebupacificair.co.kr report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 cebupacificair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cebupacificair6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3:26

본문




Download :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hwp





교사 효율성 훈련, youth을 대상으로 하는 `youth 효율성 훈련, 그리고 조직체의 감독자, 관리자 및 중역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program]) 인 지도자 효율성 훈련 등의 …(투비컨티뉴드 )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hwp( 85 )


,인문사회,레포트

다. 效果를 본 부모들이 더 많은 부모들을 부모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안해 부모효율성훈련협회를 창설하고 이 협회를 통해서 아동, youth을 위한 전국의 교사, 행정가, 상담자, 부모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PET교육이 확산되어 실시하게 되었다.





설명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인문사회레포트 ,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순서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1.gif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2.gif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3.gif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4.gif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5.gif [부모교육의이론]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_hwp_06.gif

[부모교육의理論]고든(Gordon)의부모효율성훈련


[부모교육의 이론(理論)] 고든(Gordon)의 부모 효율성 훈련

목차

* 고든(Gordon)의 부모 효율성 훈련

Ⅰ. 배경

Ⅱ.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1. 전통적 양육방식의 답습
2. 이율배반적인 부모 역할
3. 성인중심의 대화

Ⅲ. 부모교육의 원리

1. 수용 정도를 파악하기
2. 문제 소유자를 파악하기
3. 부모-자녀관계를 돕는 대화 기술을 사용하기
1) 조용히 들어주기
2) 인식reaction response 보이기
3) 계속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4) 반영적인 경청하기
5) 나-전달법
6) 무승부법 또는 비권위적 방법

Ⅳ. 부모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운영 실제

* 서지사항



* 고든(Gordon)의 부모 효율성 훈련

1) 배경

고든(Thomas Gordon)의 부모 효율성 훈련(Parent Effectiveness Training : PET)은 로저스(Rogers) 이론(理論)에 입각한 부모교육 프로그램(program]) 이다.
PET프로그램(program]) 의 특색은 고든이 수십년간 심리치료의 일환으로 인간관계 훈련 프로그
램을 부모들에게 가르쳐 온 경험과 다른 프로그램(program]) 의 效果들을 종합한 것이란 점이다(김
연진 · 이상희, 2007 : 100, 이경화 외, 1994 : 55). 처음에는 17명의 부모집단이 조직되어
PET를 처음 하였는데 1970년 이후 급속한 성장을 거치면서 1鉛0년대 와서 80만 명에 이
르렀고, PET의 훈련을 거친 강사도 1년에 1, 500명씩 배출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
심리상담연구소가 1989년에 부모훈련 한국지부(KETI)를 정식으로 계약, 개설하여 부모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대상은 초기에는 주로 중류가정에서 부모-자녀관계가 악화되었거나 정상적이지 않은 경우의 부모들이 참여하였고, 점차 저소득층의 부모교육으로 확대되면서 더 큰 교육의 效果가 이루어짐에 따라 그 중요성이 더욱 인식되었다. 고든은 아동과 그 가족에 대한 임상적인 경험에서 많은 부모들이 效果적인 대인관계기술을 알지 못해서 아동들과 문제를 야기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아동들의 정서적인 문제는 정신의학적으로 다루어질 것이 아니라 부모-자녀 간의 관계적인 부분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이 양자의 관계를 改善 시키는 방법들을 부모들에게 교육해야 한다고 하였다.
전체 37,79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ebupacificai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