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7:40본문
Download : 사회교육.hwp
◉교육의 체계
-government 각 부처가 거의 모든 관련을 갖고 있으며 또한…(省略)
한글-33
Download : 사회교육.hwp( 95 )
순서
다.
-이들 교육대상은 학생이라 부르기보다는 피교육자, 교육생, 연수생, 훈련생, 수강생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어지고 있는데 이는 어떤 일정한 사회교육활동에 참여하여 강의를 듣거나 훈련 또는 교육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교육의 과정
-계획의 실천 밑 교육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내용 또는 프로그램(program]) 을 융통성있게 짜고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는데 이러한 내용과 방법은 통합된 형태로 주어지기도 한다.
-강의의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도, 사범, 안내, 조언, 협조의 형태로도 주어지기 때문에 사회교육자는 교사, 강사, 교수, 교관, 지도원(사), 개발요원, 조정관, 자Cause 사 등의 다양한 칭호를 갖는다.
◉교육을 받는 사람(학습자 · 교육대상)
-이들 학생들에 대한 정규교육을 제외한 교육이기 때문에 사실상 그 대상은 누구라도 될 수 있다는 特性(특성)을 가진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교육
설명
1) 사회교육의 의의
우리나라의 사회교육법에 규정되어 있는 定義(정이)를 중심으로 사회교육의 定義(정이) 을 살펴보면 1982년 제정된 사회교육법 제2조에는 “사회교육이라 함은 다른 법률에 의한 학교교육을 제외하고 국민의 lifelong education 을 위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 교육활동을 말한다”고 定義(정이)하고 있따 여기에서 定義(정이)하고 있는 사회교육이란, 첫째는 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으로서 행해지고 있는 교육활동을 제외하고 둘째는 국민이 일생동안 계속하는 lifelong education 의 성격을 가지며 셋째는 정규 학교교육 이외의 교육이라 할지라도 그 가운데서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교육활동을 의미하고 있다 하겠다.
-교육 참여자의 교육에 대한 reaction(반응)이나 자체 평가와 같은 간단한 방법을 쓰거나 평가가 없을 수도 있다는 特性(특성)을 가진다.
2) 사회교육의 特性(특성)
◉교육하는 사람(사회교육자 · 사회교육 전문요원)
-학교에서는 일정한 전문자격을 갖춘 교사나 교수들이 가르치고 있으나 사회교육에서는 누구나 가르칠 수 있고 담당할 수 있다는 것이 特性(특성)이다. 한글-33 , 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사회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사회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