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초등학교실과 교육과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3:03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실과교육과정fp.hwp
Download : 초등학교실과교육과정fp.hwp( 65 )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1. 실과 교육 과정 개定義(정이) 배경 교육 과定義(정이) 개정...
사범교육 초등학교실과 교육과 정fp 초등학교 실과 교육과 정 1. 실과 교육과정 개정의
ƒ. 실과 교육 과정 개definition 배경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1. 실과 교육 과정 개정의 배경 교육 과정의 개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초등학교 실과교육과정
설명
순서
다. 그 중 10 년 동안의 국민 공통 기본 교과의 편성과 일반계 고등 학교에서의 선택 중심 교육 과정 체제의 설정은 실과(기술·가정)와 관련되는 중요한 특징이다.
교육 과definition 개정은 지식의 change(변화), 사회 여건의 change(변화), 교육 理論(이론)의 발달, 그리고 교육 과definition 적절성에 대한 계속적인 평가 등에 의하여 주기적으로 요청되는 것이 상례로 되어 있다. 실과(기술·가정) 교과는 5∼6학년에서는 자신의 일상 생활과 가정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 소양을, 7∼10학년에서는 기술·산업과 가정 생활에 관한 다양한 경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주고, 11∼12학년에서는 심화 선택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6년간 연계하여 이수하도록 하고 있다. 초등 학교 실과 교육 과정은, 교육 과정 연구 위원회의 연구 결과에 기초하여, 여러차례의 심의회와 현장 검토를 거쳐 교육부 고시 제1997-15호로, 고시되어있다.





가. 신교육 체제에 의한 교육 과정 총론에 부응
[사범교육] 초등학교실과 교육과정fp
새 교육 과정은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definition 편성, 교과 개념(槪念)의 도입, 수준별 교육 과정 도입, 재량 시간의 신설 및 확대, 교과별 학습량의 최적화와 수준의 조정, 고교 2, 3 학년의 학생 선택 중심 교육 과정 도입, 질 관리 중심의 교육 과정 평가 체제 확립, 정보화 사회에 대비한 창의성과 정보 능력 배양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21세기를 대비한 교육 개혁의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고도 산업화, 정보 사회화, 세계화등 급격한 시대적, 사회적 change(변화)에 대응하고, 교육 현실의 문제점(問題點)을 개선하여 기초 보통 교육의 질적 향상을 이룬다는 개definition 철학과 원칙에 따라 개정되었다.